[민봉기 원장의 YOLO 라이프] 프라모델 & 건프라월드 下
상태바
[민봉기 원장의 YOLO 라이프] 프라모델 & 건프라월드 下
  • 민봉기 원장
  • 승인 2020.07.30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05호에 이어

사회에 환원하다
매년 카페행사 때마다 모인 모형인들이 십시일반 모금을 했어요. 모은 성금을 고아원에 전달했습니다. 단순히 돈만 전달했던 게 아니고 아이들이 직접 손으로 만들 수 있는 제품으로 구해서 가지고 갔어요.

고아원 아이들은 취미생활을 하는 것조차 사치스럽게 생각하기에 우리가 직접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프라모델 제품을 골라서 싸들고 갔어요. 처음 몇 번은 전달만 했고 최근에는 운영자 몇 명이 아이들한테 직접 만드는 방법을 알려주며 행복한 재능기부를 했습니다. 생전 처음 프라모델을 만들어보는 아이들과 몇번 즐겨본 아이들 모두한테 뜻깊은 시간이었어요. 

그동안 혼자서 모형을 만들던 즐거움에 비할수 없는 힘겹게 완성하고 방긋 웃는 아이들을 보는 것만으로 가슴 벅찬 일이었습니다. 프로젝트란 많은 모형인들이 모여서 한가지 프라모델 제품을 가지고 다양한 개성에 따라, 본인 취향에 따라 작품을 표현해서 완성된 결과물을 모두 한곳에 모아서 단체사진을 찍으며 작가들의 품평회 및 정보공유를 하며 결산하는 것을 말합니다.

최근 반일감정으로 한일정서가 심각해졌을 무렵, ‘올해 프로젝트는 한국을 대표하는 모형을 만들자’라고 결정하고 프로젝트를 추진 했습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고 국내 생산으로 세계로 수출해 극찬을 받고있는 [K9 자주포]를 한국 모형 업체가 제품으로 생산을 하고 있어서 그 모형을 기반으로 30명의 프라모델러가 모여 다양한 콘셉트의 작품을 만들어 한곳에 모았어요.

한국 최초의 태극기 버전, 독립군 버전, 훈민정음 버전, 공상 과학 미래형 버전, 실제 리얼한 고증 버전 등등 그 소식을 들은 실제 K9자주포 생산업체인 [한화 디펜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아 [한국 방위산업처]에서 뜻깊은 대규모 결산을 할 수가 있었습니다. 현재는 신도림 테크노마트에 모든 작품이 전시돼 있어요.

이번에도 프로젝트를 하면서 십시일반 모은 기부금을 [한국 해비타트]에서 주관하는 [독립운동가후손 주거환경개선 프로그램]에 전달하게 됐습니다. 앞으로도 저의 모든 재능을 사회에 뜻깊게 환원하는 다양한 방법을 개발해 보람된 취미생활을 자랑스럽게 하고 싶습니다. 올해는 한국에서 출시한 국산제품인 로보트태권브이 모형제품을 가지고 많은 분들과 함께 프로젝트를 실시해보려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런 제품어때요?
놓치면 후회할 핫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