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의 제품] ㈜신흥 | 임플란트 전용 시멘트 ‘Retrieve DC’
상태바
[이주의 제품] ㈜신흥 | 임플란트 전용 시멘트 ‘Retrieve DC’
  • 이현정 기자
  • 승인 2020.07.23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술자 피로도 ‘낮추고’ 체어 회전율 ‘높이고’
​​​​​​​방사선 불투과성 300%로 뛰어난 식별력
접착력 및 잉여 시멘트 제거 우수

㈜신흥이 임플란트 전용 시멘트 ‘Retrieve DC’를 신규 출시했다. 

‘Retrieve DC’는Retrieve DC는 방사선 불투과성 300%의 뛰어난 스펙을 자랑한다. 이를 통해 엑스레이를 통해 남아있는 임플란트 시멘트를 쉽게 식별할 수 있다.

또한 10μm의 얇은 피막도로 스크루 풀림과 같은 돌발 상황에서도 손쉽게 제거가 가능하며, 낮은 용해도로 변연 봉쇄성이 뛰어난 특징이 있다. 

아울러 레진 베이스로 우수한 접착력을 자랑하고, 탄성이 높아 어버트먼트 등에 손상을 주지 않으며, 잉여 시멘트 제거에도 용이하다. 투명한 셰이드로 심미성이 뛰어난 것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다. 

‘Retrieve DC’는 5㎖ 시멘트 1개와 믹싱팁 10개로 구성됐다.  사용방법은 일반적인 임플란트 전용 시멘트와 동일하다. 동봉된 갈색 믹싱팁을 카트리지에 장착하고, 소량의 제품을 믹싱 패드에 짠 후 흐름과 혼합물을 확인한다. 

이어 보철물의 깨끗하고 건조한 음각에 시멘트를 소량 발라준 후, 기구를 사용해 시멘트의 얇은 층이 전체 표면에 발라질 수 있도록 한다. 

보철물을 임플란트 어버트먼트에 위치시킨 후, 잉여 시멘트가 겔처럼 될 때까지 3~5초 동안 광중합한다. 이후 기구를 통해 겔처럼 된 잉여시멘트를 제거하고 자가경화 또는 광중합으로 경화현상이 나타날 때까지 보철물을 고정시킨다. 

치과재료 리뷰 유튜브 채널 ‘재선기’에서는 ‘Retrieve DC’가 일반 템본드 시멘트보다 식별과 제거가 편리하다는 점을 최대 장점으로 꼽았다. 

특히 재선기 출연진들은 “‘Retrieve DC’는 환자와 술자의 피로도를 줄이고, 치과의 회전율도 높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평가하며, 실전 활용법을 전달하기도 했다.

또한 치과용 시멘트 시린지 팁 ‘K-Eco Tip’과 함께 사용하면 더욱 절약해 사용할 수 있는 꿀팁도 공개했다. 재선기의 ‘Retrieve DC’에 대한 상세한 평가와 후기는 유튜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