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의 제품] ㈜마루치 | 근관치료제 ‘CleaniCal, ENDOSEAL TCS’
상태바
[이주의 제품] ㈜마루치 | 근관치료제 ‘CleaniCal, ENDOSEAL TCS’
  • 구교윤 기자
  • 승인 2020.07.23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근관치료 성공률 높이는 핵심 전략 모았다
근관 소독과 근관 충전 모두 잡는 일급 시크릿
우수한 안전성으로 테크닉 구애 없이 사용

최근 ㈜마루치가 선보인 ‘CleaniCal’과 ‘ENDOSEAL TCS’가 근관치료의 성공률을 높이는 최적의 조합으로 화제다.

‘CleaniCal’로 잔존 치수 조직 및 근관 내 부착된 바이오필름을 탁월하게 제거하고 ‘ENDOSEAL TCS’로 완벽한 근관 밀폐 방법을 제시하고 있는 것.

근관 세정 효과에 탁월 ‘CleaniCal’
먼저 근관 소독을 위한 ‘CleaniCal’은 최소 침습성 신경치료에서 펄프 잔재로 생기는 문제를 해결하고 바이오필름을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마루치 관계자는 “‘CleaniCal’을 사용하면 근관 세정 효과를 최대치로 끌어 올려 근관치료의 성공률을 높인다”면서 “잔존 치수를 이완, 용해해 술 후 불편감을 줄인다”고 덧붙였다.
‘CleaniCal’의 또 다른 장점은 안전성이다.

기존 수산화칼슘과 달리 Propylene Glycol을 포함하지 않아 치근단을 자극하지 않으며, 진료 여건이나 술자의 역량에 크게 구애를 받지 않아 안정적인 시술을 돕는다.

이밖에도 실러와 유사한 유량 및 필름 두께로 액세서리 운하 또는 협부에 쉽게 적용할 수 있다.

특히 관계자는 “수산화칼슘은 항균성과 잔존치수조직 이완 작용으로 근관 내 약제로 오랫동안 사용돼 왔다”면서 “이에 대한 효용성은 지난 3월 JAOS(Journal of Applied Oral Science)에 게재된 바 있다”고 설명했다.

‘CleaniCal’은 2g 시린지 1EA, 24 게이지 팁 20EA/1 패키지로 구성됐다.

우수한 생체친화성 ‘ENDOSEAL TCS’
이어 근관 밀폐를 위한 ‘ENDOSEAL TCS’는 기존 ‘ENDOSEAL MTA’의 장점을 한 데 모은 모델이다. MTA의 성분 중 수화활성도가 높은 TriCalcium Silicate를 기반으로 제작했다.

TriCalcium Silicate는 수화과정에서 DiCalcium Silicate보다 많은 양의 수산화칼슘을 생성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TriCalcium Silicate를 주성분으로 하면 적은 양으로도 높은 압축강도를 보이며, 풍부한 수산화칼슘을 생성한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어 관계자는 “‘ENDOSEAL TCS’는 TriCalcium Silicate와 DMSO를 최적의 비율로 혼합·제조해 불순물이 없을뿐더러 높은 생체친화성을 자랑한다”고 말했다. 이어 “인접 조직에 들어가더라도 조직을 자극하지 않고, 조직의 치유를 유도한다”고 덧붙였다.

<br>

또 ‘ENDOSEAL TCS’는 ‘ENDOSEAL MTA’와 다르게 방사선 불투과성을 위해 Zirconium Oxide를 사용해 변색저항성이 강하다. 이에 심미적으로 중요한 부위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마루치 관계자는 “최소침습 근관치료가 관심을 받고있는 만큼 두 제품의 조합은 술자와 환자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한편 마루치는 치과의사와 환자에게 행복한 삶을 선사하겠다는 일념 아래 끊임 없는 제품 개발 및 기술 혁신으로 성장을 거듭해 왔다.

국내에서는 MTA 관련 제품을 선보이며 치과 재료 전문회사로 이름을 알린 마루치는 이제 세계 시장을 무대로 재생성 신경치료 분야를 선도하는 일류 기업이 되겠다는 목표를 품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