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00 (목)
신흥, ‘온라인’으로 새로운 전시 패러다임 제시
상태바
신흥, ‘온라인’으로 새로운 전시 패러다임 제시
  • 이현정 기자
  • 승인 2020.07.16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주간 펼친 Untact DV on World 성황리에
누적방문자 23만 명 기록…전시문화 새 가능성 열어

㈜신흥이 덴탈이마트의 새 이름 ‘DV mall’에서 진행한 덴탈비타민 온라인 치과기자재전시회 ‘Untact DV on World’가 지난 7월 12일 5주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했다. 

‘Untact DV on World’는 지난 6월 8일 시작돼 5주 동안 누적 방문자 약 23만 명, 누적 판매 약 2만3000건을 달성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Untact DV on World’는 새로운 시도이자 도전으로 주목받았다.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전시회에 참여하기 어려운 여건에서 덴탈비타민은 그동안 구축해놓은 온라인 플랫폼 역량을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는 언택트(Untact) 서비스로 구성해 온라인 전시회로 선보인 것이다. 

오프라인 대비 278% 판매 기록

‘Untact DV on World’는 누적 방문자 약 23만 명, 누적 판매 약 2만3000건을 달성했다. 

온라인만의 특별한 프로모션과 할인 혜택을 통해 오프라인 전시회 대비 높은 판매량을 올리며 의미 있는 기록들을 남겼다. 

전시회 초기 붐을 일으킨 갓성비의 NiTi File ‘PROFA FILE GOLD’는 누적 판매 3900개 이상을 기록하며 최다 판매 제품으로 등극했다. 신흥이 자랑하는 글로벌 유치관 ‘KIDS CROWN’과 ‘KIDS GOLDEN CROWN’은 도합 누적 판매 3400건 이상을 달성하며 뒤를 이었다. 

이외에도 유니버셜 본딩재 ‘Kuraray CLEARFIL S3(트라이S) BOND Universal’은 오픈 첫 날에만 SIDEX 2019 대비 278%의 판매 기록을 올렸다. 

또한 이번 전시회에서 첫 선을 보인 인상전 처치제 ‘DryZ’는 출시 즉시 재고수량이 완판돼 긴급 추가 발주를 진행하기도 했다. 

언박싱 등 온라인 콘텐츠 인기

처음 열린 ‘Untact DV on World’에 대한 반응은 뜨거웠다. 각종 이벤트 참여횟수만도 3만7424건에 달하며, 약 6억2천만 점의 DV POINT가 적립됐다. 

오프라인 전시회에 대한 갈증이 있는 지금 시기에 적합한 기획 덕분이라는 평가가 줄을 이었다. 

오프라인에서 경험할 수 있던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를 ‘Untact DV on World’에서는 언박싱 영상, 웹툰, 카드뉴스 등의 콘텐츠로 대신했다. 이를 통해 관람객들이 단순히 제품만을 구경하는 것이 아니라 체험을 통해 온라인 전시회를 즐겼다. 

아울러 관람객들은 출석체크, O/X퀴즈, 리뷰 댓글 그리고 구매혜택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DV POINT를 적립했다. 

신흥 관계자는 “지난 5주 동안 ‘Untact DV on World’를 사랑해준 고객들 덕분에 온라인 전시회의 뉴노멀(New Normal)을 제시하며 새로운 가능성과 비전을 확인할 수 있었다”면서 “성원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포스트 코로나, 언택트 시대에 맞는 창의적이고 풍성한 온라인 전시회와 혜택을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신흥은 7월 20일부터 16주 동안 매주 프로모션을 선보이는 ‘Weekly DV on World’를 진행한다. 

‘Weekly DV on World’는 ‘Untact DV on World’의 축소 버전으로 평소 인기가 높고 구매빈도가 높았던 제품들을 선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