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8 (금)
[덴탈트리뷴] 환자와 소통하는 SNS 콘텐츠 활용법
상태바
[덴탈트리뷴] 환자와 소통하는 SNS 콘텐츠 활용법
  • 윤미용 기자
  • 승인 2020.07.09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크 셰퍼 “‘독특’하고 ‘기억에 남을만한’ 방식으로 ‘진정성’있게 소통하라” 주문

미국 테네시주 녹스빌 : Mark Schaefer는 가장 영향력있는 소셜 미디어 마케팅 전문가 중 한 명으로 꼽히는 인물이다. 그는 교육자, 비즈니스 컨설턴트 및 많은 베스트셀러 마케팅 도서의 저자이기도 하다. 본지는 Schaefer와의 인터뷰를 통해 더 많은 환자를 확보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마케팅 트렌드를 살펴보고 치과에서의 강력한 SNS미디어 입지 구축의 중요성 및 검색 엔진을 위한 치과 홈페이지 최적화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Q. 최근 가장 중요한 마케팅 트렌드는?

현재 많은 변화 속에서 가장 중요한 세 가지는 음성 검색의 증가, 추적 가능한 쿠키의 감소 (광고 개인화가 가능하도록 해준) 및 소비자 개인 정보 보호 관련 법규들이다. 디지털 마케팅 세계는 일반적으로 소비자 신뢰를 회복하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Q. 디지털 시대 SNS미디어의 중요성은?

거의 모든 고객과 잠재 고객이 온라인에서 시간을 보낸다. 만약 우리 치과가 놀랍고 유용한 콘텐츠를 만들지 못한다면 소음에 불과할 것이다. 소셜 미디어의 비즈니스란 “나와 함께 시간을 보내요”라는 것이다. “왜 우리와 시간을 보낼까?” SNS 미디어 전략을 시작하기 전에 이 질문을 먼저 고민해야 한다. 

Q. 치과 마케팅에서 실행가능한 고객 구축 방법은 무엇인가?

소셜 미디어 사용자는 약한 관계형 링크를 나타낸다. 누군가가 SNS에서 당신을 ‘팔로우’ 하거나 ‘좋아요’를 눌렀다고 해서 그 사람이 경제적 이익을 가져다 주지는 않는다. ‘좋아요’란 가볍게 인사하는 것과 같다. 소셜미디어에서 실제로 성공하려면 자기만의 방식으로 개인적이면서 기억에 남을만한 방식으로 청중과 진심으로 소통해야 한다. 예를 들어 사람들을 지역 사회 행사에 모으거나 SNS 미디어 친구들과 점심 또는 커피를 함께 하면서 진정한 유대를 쌓는 것도 방법이다.

Q. 어떻게 해야 치과가 검색 엔진 최적화(SEO)를 활용해 웹 사이트 유입을 늘릴 수 있는가?

이 질문은 매우 중요한 내용이다. 많은 기업들이 여전히 많은 돈을 낭비하고 있다. 사이트에 진정으로 가치 있고 권위있는 콘텐츠를 작성하지 않는 한 SEO는 더 이상 작동하지 않는다. 조언하자면 SEO 전문가에게 자신의 사이트와 경쟁 사이트에 대한 평가 등급을 비교토록 하고 뒤처져 있다면, 앞으로 나아갈 계획을 요청한 다음 진행 상황을 면밀히 모니터링하는 것이 필요하다.

Q. 치과가 피해야 할 마케팅 실수는 무엇인가?
가장 큰 실수는 의미없는 콘텐츠를 웹에 올리는 것이다. 실제로 아무런 의미없는 박스에 표시만 하는 것은 비즈니스 가치를 깨닫지 못하고 있는 것이다.
자신의 SNS 미디어 계정을 살펴보자. 사람들이 화제나 토론 할만한 내용을 만들고 있는가? 그렇지 않다면 목표를 너무 낮게 설정한 것일 수도 있다. 보다 자세한 Mark Schaefer의 마케팅 블로그는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