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지부, 엠디세이프와 MOU 체결
상태바
경기지부, 엠디세이프와 MOU 체결
  • 구교윤 기자
  • 승인 2020.05.28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원 치과 감염관리 지원
감염관리 프로그램 ‘RIMS’ 모니터링 무상 제공

경기도치과의사회(이하 경기지부)가 지난 5월 21일 병원 전문 감염관리업체 ㈜엠디세이프(대표 전현재)와 MOU를 체결했다.

경기지부는 감염관리에 필요한 토탈 솔루션을 제공해 회원들에게 최상의 감염관리 여건을 만들겠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경기지부에서 지정한 회원 치과 병·의원에 엠디세이프의 의료기관 감염관리 프로그램 ‘Regular Infection Management System(RIMS)’ 모니터링이 무료로 제공된다.

엠디세이프는 감염관리 제품을 비롯해 병․의원 별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국내 감염관리 전문 기업이다. 

‘RIMS’는 감염관리 리스크 분석과 대안을 제시하는 솔루션으로 엠디세이프가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 감염관리 규정, 보건복지부 인증평가를 기반으로 만든 감염관리 프로그램이다.

이밖에도 엠디세이프는 감염관리 전문가를 통한 보수교육 및 GAMEX 연자를 지원하며 감염관리 프로그램 수행을 위한 ‘RIMS Membership’ 신청 시 우대 혜택을 적용하기로 했다.

경기지부도 진료 현장에서 감염 예방에 도움을 주고자 회비 장기미납자를 제외한 회원에게 엠디세이프 페이스실드를 전달하기로 했다. 

이는 지난 5월 11일 제2회 정기이사회에서 결정된 가족체전 행사 취소에 따른 예산 대체 사용 방안이다.

전현재 대표는 “MOU를 통해 이익을 추구하기보다 회원들의 안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면서 “이번 MOU가 좋은 선례로 남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