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7:26 (화)
치협 장재완 부회장, 박영섭 전 후보 가처분 신청 입장 발표
상태바
치협 장재완 부회장, 박영섭 전 후보 가처분 신청 입장 발표
  • 이현정기자
  • 승인 2020.05.28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원 결정 받아들여야”
의장단도 성명 통해 "소송 중단해달라" 요청

“코로나19 사태로 치과계가 어렵고, 덴탈어시스턴트 제도 등 긴급하게 추진해야 할 사안이 많은 시점에 이런 소모적인 낭비를 하는 것은 대단히 잘못됐습니다”

대한치과의사협회 장재완 부회장이 지난 5월 25일 치과의사회관 4층 브리핑룸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제31대 대한치과의사협회장 선거에 출마했던 박영섭 전 후보가 이상훈 회장과 선출직 부회장 3인을 상대로 제기한 직무집행정지가처분 신청에 대한 입장을 이 같이 밝혔다.

장재완 부회장은 “31대 집행부는 가처분 신청을 아주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있다”고 밝히면서도, “선거 결과와 관련해 회원들의 결정을 받아들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장 부회장은 “코로나19 여파로 치과계가 어려운 시점이고, 보험과 덴탈어시스턴트 제도 등 긴급하게 추진할 사안이 많은 상황에 소모적인 낭비를 하는 것은 대단히 잘못됐다”고 유감을 표하고, “가처분 신청 결과는 우리가 판단할 문제가 아니지만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5월 27일 첫 심문 절차 후 결정은 6월 17일 이후에나 나올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다만 이번 가처분 신청이 선거·당선 무효 등의 본안 소송으로 이어지는지 여부는 확인되지 않았다.

한편 박영섭 전 후보의 가처분 신청과 관련해 대한치과의사협회 대의원총회 의장단도 안타까움을 표하고, 가처분 신청 철회를 요청하는 성명을 내기도 했다.

의장단은 “치협은 더 이상 비생산적 내부 갈등과 소송으로 시간을 낭비해서는 안된다”면서 “가뜩이나 풍전등화 같던 개원환경이 예상치 못한 코로나19 사태로 헤어나기 힘든 어려움 속에 빠져들고 있어 새 집행부가 이를 해결하는 데에 모든 동력을 집중해도 힘이 모자를 판”이라고 호소했다.

의장단은 “박 전 후보 측이 선거과정이나 결과에서 느낀 문제의식은 충분한 논의 끝에 치협 선관위에서 기각 결정을 내렸다”면서 “선관위의 권위와 결정을 또 다시 불복하고 치과계 내부에서 정리된 문제를 외부 법적 소송으로 끌고나가 회무 중단을 기도하는 것은 책임있는 치과계 리더의 자세가 결코 아니”라고 지적하고, “어려운 치과계를 생각한다면 법적 소송을 즉각 중단해달라”고 요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