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올, ‘주제심화’ 코너 인기몰이
상태바
덴올, ‘주제심화’ 코너 인기몰이
  • 구명희 기자
  • 승인 2020.05.21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 분야 권위자가 들려주는 치의학 이슈
6월도 다양하고 알찬 강의 업로드 예정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 이하 오스템)가 운영하는 치과 콘텐츠 포털 덴올이 선보이는 ‘주제심화’ 코너가 화제다.

덴올의 ‘주제심화’는 치의학 분야 주요 이슈를 깊이 탐구해 치과의사들의 지적 호기심을 풀어주는 심화 교육 프로그램으로, 분야별 권위자가 직접 출연해 수준 높은 강연을 들려준다.

현재까지 총 4개의 강의가 업로드됐다. 첫 회에는 이정근(아주대병원 치과학교실) 교수가 출연해 ‘Drug Holiday for MRONJ’를 주제로 강의를 선보였다.

이 교수는 MRONJ(약제 관련 턱뼈 괴사)의 위험성과 환자 케이스에 따라 약물 별로 Drug Holiday(약물 휴지기) 기간을 가져야 하는지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인기를 얻고 있다.

2회에는 얼굴 해부학의 대가인 김희진(연세치대 구강생물학교실) 교수가 출연해 'Maxillary Sinus Back to Basic’ 강연을 펼쳤다. 임상가들의 관심이 가장 높은 상악동 해부학편은 총 2편으로 제작됐다. 1편에서는 상악동의 형태와 벽에 대해 다루고, 2편에서는 상악동의 혈행과 신경 주행에 대해 소개해 실제 임상에 도움이 되는 강의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최근에는 30년간 두개악안면재건을 연구한 이종호(서울치대 구강악안면외과학교실) 교수가 출연해 ‘Initial Management of NERVE INJURY’를 강연했다. 이 교수는 임플란트 식립 시 발생할 수 있는 신경손상의 초기 치료방법과 약 처방, 회복 과정, 자주 묻는 질문을 상세히 설명해 신경손상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시켰다.

6월에는 오석배(서울대치전원 통증생체신호연구실) 교수의 ‘Tooth Pain & Dentinal Hypersensitivity’ 강의편이 업로드 될 예정이다. 

오 교수는 지난해 자연살해세포(NK 세포)에 의해 손상된 신경 제거 및 재생 메커니즘을 규명한 석학으로, 강연에서는 치아와 치주조직에 분포된 신경망이 갖는 독특한 통증분자생리적 특징과 이로 인해 발생하는 치과 특이적 통증, 조절 기전 등에 대해 강연한다.

덴올 관계자는 “앞으로도 임상의들에게 실제 도움이 되는 치의학 콘텐츠를 지속 발굴하고, 깊이 있는 지식을 전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