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8 (금)
[이주의 제품] 신흥 | 보험청구․전자차트 프로그램 ‘덴트웹’
상태바
[이주의 제품] 신흥 | 보험청구․전자차트 프로그램 ‘덴트웹’
  • 정재이 기자
  • 승인 2020.04.29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정과 삭감 줄여주는 똑똑한 보험청구
약 200가지 보험산정 기준 체크로 조정 가능성 알려
실전 세미나 열고 보험청구 활용법 공유

㈜신흥의 ‘덴트웹’은 신규 개원의 선택률 3년 연속 1위(출처: 지방행정 인허가 데이터 개방)를 차지한 보험청구‧전자차트 프로그램으로 조정과 삭감을 줄여주는 꼼꼼한 보험 산정 기준 점검으로 이미 정평이 나있다.

‘덴트웹’에 진료를 입력하면 약 200가지 보험산정 기준을 체크해 조정 가능성이 있는 부분을 사용자에게 미리 알려준다. 봉합사, 버, 치료재료 산정이 가능한 행위 입력 시 재료대를 입력하지 않을 경우, 근관치료 시 확대 2회, 성형 1회, 근관장측정 1회, NiTi 1회 중 횟수가 부족한 경우 등에는 경고를 통해 실제 시행한 행위를 빠뜨리지 않고 청구할 수 있도록 돕는다.

‘덴트웹’은 지난 2017년 ㈜신흥캐피탈과의 투자 협약식 이후 2018년 8월 전자차트 업계 최로로 자체 전자서명 모듈에 공인전자서명 인증체계 기술 규격 적합 인증을 받았다. 2018년 10월에는 국내에서 최초로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청구소프트웨어 보안기능 검사 인증 획득, 2019년 3월에는 데이터 백업관리 시스템에 대한 특허(제10-1954976호 데이터 백업 관리 시스템 및 그 방법) 인정을 받았다.

‘덴트웹’ 백업 관리 시스템은 랜섬웨어 등으로부터 백업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한 방법과 백업 데이터의 복사본을 분산 저장하는 방법으로 구성됐다. 

‘덴트웹’은 1일 1회 전체백업 외 30분마다 달라진 데이터를 차등 백업해, 치과 내 여러 대의 컴퓨터(최대 6대)에 백업파일 복사본을 저장해 서버 컴퓨터가 고장 나더라도 최소 30분 이내의 데이터 복구가 가능하다.

한편 ‘덴트웹’은 신규 개원의 선택률 3년 연속 1위 등 성원에 힘입어 ‘신규 개원의를 위한 덴트웹 핸즈온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다. 세미나는 ‘덴트웹’ 개발자이자 전직 치과의사 출신 이현욱 대표가 직접 연자로 나서며, 5월 23일 마지막 강의도 등록 마감이 될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현욱 대표는 “치과 경영을 시작하는 개원의가 꼭 알아야 할 건강보험 제도와 치과 건강보험 핵심포인트를 다룬다”면서 “보험청구를 도와주는 ‘덴트웹’ 기초 활용법, 진료와 상담을 위한 편의 기능 활용법 등 실습을 통해 이해도를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