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 미팅 온라인 전 세계가 주목한 ‘라이브’
상태바
오스템 미팅 온라인 전 세계가 주목한 ‘라이브’
  • 구명희 기자
  • 승인 2020.04.29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미팅 누적 뷰 9만5763건 기록
5월 12일 온라인미팅 3회차 오픈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 이하 오스템)가 세계적인 학술행사인 오스템 미팅을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2회차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지난 4월 14일 첫 포문을 연 오스템 미팅 온라인은 국내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스타 연자를 초청해 전문 임상강연을 마련했으며, 전 세계 60개국의 치과의사가 시청하고, 누적 뷰수 9만5763건을 기록해 뜨거운 인기를 실감케했다.

온라인 미팅 1회차에서는 이대희(이대희서울치과) 원장이 ‘Peri-Mucositis & Peri-Implantitis의 진단 및 치료계획’을, 김세웅(22세기서울치과) 원장이 ‘유지관리 문제점을 고려한 임플란트 보철물의 디자인’을, 김용진(일산 앞선치과) 원장은 ‘디지털 가이드 수술 합병증 없이 사용하기’를 주제로 강연했다.

오스템 온라인 미팅 2회차에서는 전인성(서울H치과) 원장과 조용석(22세기서울치과) 원장이 연자로 나서 오스템 미팅의 하이라이트인 ‘라이브 서저리’를 선보여 화제를 모았다. 연자들의 라이브 서저리 진행 중에도 질문이 쇄도해 온라인에서도 열기를 이어갔다.

라이브 서저리 전에는 수술계획을 미리 설명해 시청자들의 이해를 도왔으며, 술후에는 실시간 채팅을 통해 질의응답을 진행해 궁금증을 해소했다.

오스템미팅 온라인 세 번째 이야기는 5월 12일 오후 1시 30분에 덴올과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 한다. 정현준(연세힐치과) 원장과 김용진 원장이 라이브 서저리를 준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