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8 (금)
[이주의 제품] 덴티스 | 보철 디지털 솔루션 ‘ScanBody’
상태바
[이주의 제품] 덴티스 | 보철 디지털 솔루션 ‘ScanBody’
  • 정재이 기자
  • 승인 2020.04.23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벽한 정합 디지털 임플란트 완성 이끈다
스캔기능 초점 맞춰 데이터 정확도 완벽 구현
정합 오차율 ‘0’에 가깝고 작업 손실 최소화

㈜덴티스(대표 심기봉)가 완벽한 정합도를 구현시키는 ‘ScanBody’를 공식 출시했다.

덴티스는 ‘ZENITH’ 및 ‘SQ GUIDE’ 등을 이용한 다양한 디지털 솔루션을 선보여 왔으며, 최근 디지털 임플란트 보철을 위한 ‘ScanBody’도 첫 선을 보였다. 

‘ScanBody’는 디지털을 이용한 보철과정의 스캔 정합도가 우선시 돼야 하기에 완벽한 정합도와 편리한 스캔기능에 초점을 맞춰 디지털 데이터의 정확도를 완벽히 구현했다.

‘ScanBody’는 덴티스 디지털 솔루션 중 보철을 위한 기본사양으로, 덴티스의 라이브러리와 스캔 데이터의 완벽한 정합을 위해 오랜 연구와 검증 끝에 디지털 보철 라인업에 새롭게 추가됐다는 것이 덴티스 측의 설명이다. 

특히 ‘ScanBody’를 설계 시 실물을 디지털 데이터로 전환하는 과정 중 발생하는 오차를 최소화하고, 스캔의 정확도와 라이브러리의 완성도를 높여 오차 발생률을 방지하는 데에 기술력을 모아 디지털 보철의 본질에 집중했다는 것.

‘ScanBody’는 덴티스 자체 테스트 결과 라이브러리 정합 오차율이 ‘0’에 가까운 것으로 나타났으며, 검증을 통해 정합도 및 스캔기능에서도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그중에서도 ‘ScanBody’는 형상 그리고 표면코팅이 스캔 시 매우 유리한 결과를 도출시켜 완성도 높은 제품임을 입증했다. 

아울러 S-line Cuff 적용 바디 부분의 두께를 최소화해 스캔이 용이하다는 것도 증명했다. 이런 결과는 임상가들에게 아이디어와 완성도 면에서 좋은 평가와 만족도를 얻어냈다.

디지털 보철 과정에서 첫 단계인 ‘Scan Body’ 정합 시 오차가 발생하면 이후 공정에서 발생하는 오차로 인해 결과물에는 큰 차이를 보이는데, 이렇게 Refine 과정이 반복되면 작업 손실이 발생하므로 ‘ScanBody’의 정확도에 따라 작업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다.  

‘ScanBody’는 단품 및 KIT 구성으로 구매 가능하다. 덴티스는 ‘ScanBody’ 출시를 기념해 KIT 구매 시 Pre-milled Abutment를 추가 증정하는 이벤트를 한정기간으로 진행 중이다.

덴티스 관계자는 “‘ScanBody’는 디지털덴티스트리를 실현해 나가는 과정으로 완벽한 정합을 통한 보철물 작업이 진료의 완성도를 높인다”면서 “‘ScanBody’를 이용한 완벽한 디지털 보철 진료를 실천해보자”고 전했다.

한편 덴티스는 독자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실제 디지털 덴티스트리를 추구하며, 임플란트, 가이드, 교정, 덴처, 보철 등 디지털 솔루션의 지속적인 제공을 약속하고 첨단 기술을 결합한 미래형 디지털 솔루션 개발에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