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XWILL, ‘미래 첨단 의료기술개발’ 분야 선정
상태바
HDXWILL, ‘미래 첨단 의료기술개발’ 분야 선정
  • 정재이 기자
  • 승인 2020.04.09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뛰어난 AI 기술력 인정
진흥원으로부터 4년간 27억 지원받아

㈜HDXWILL R&D센터가 보건복지부 산하 한국보건산업진흥원에서 지원하는 ‘보건의료 R&D 지원 사업 미래 첨단 치과 의료기술개발 분야’에 선정됐다.

이 사업은 HDXWILL의 R&D센터가 주관하고, 부산대학교와 연세대학교가 참여하는 공동 연구 사업으로 총 4년간 정부로부터 27억 원을 지원 받는다.

이번 연구는 AI 기술을 이용해 저선량고품질의 CBCT 영상을 개발하고, 교정점을 자동 DETECTION해 투명 교정기 제작 또는 수술용 가이드 Wafer를 디자인할 수 있는 자동화 CAD SW를 개발하는 것은 물론, 치료 후 안모 변화를 예측해주는 자동화 디지털 교정 시스템 제품 개발을 목표로 한다.

이미 국내외 덴탈 시장은 AI 기술력 확보에 따라 점유율이 달라지는 추세다. 임플란트, 교정 및 양악과 같은 복합 시술과 수술이 증가하면서 더 정밀하고 정확한 진단을 해야 하는 의료진들은 뛰어난 AI 기술의 의료장비를 원한다.

또한 치과 환자이상의 고객들은 AI 기술을 통해 통증이 덜하고 정확하고 빠르게 시술하는 치과를 찾아다님으로써 덴탈 시장의 디지털 장비 점유율을 빠르게 높이고 있다. 아울러 기술력 있는 장비와 시스템을 통해 디지털 덴티스트리를 완성시켜나가는 한국의 의료진들은 세계에서 ‘덴탈 닥터’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지켜나가고 있다.

HDXWILL 측은 “이번 연구는 ‘덴탈 닥터’의 디지털 덴티스트리의 완성도를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