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의 제품] 신흥 | Fixed Retainer Wire 벤딩 머신 BenderⅠ
상태바
[이주의 제품] 신흥 | Fixed Retainer Wire 벤딩 머신 BenderⅠ
  • 구명희 기자
  • 승인 2020.04.09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테이너 와이어’ 치과에서 ‘직접’ 만들자
세계 최초 Fixed Retainer Wire 벤딩 머신 출시
와이어 디자인부터 생산까지 치과에서 해결

치과기공소 도움 없이 치과에서도 직접 교정용 와이어를 생산할 수 있게 됐다.

㈜신흥이 세계 최초 Fixed Retainer Wire 벤딩 머신 ‘BenderⅠ’(제조사: YOAT, 미국)를 출시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BenderⅠ’는 치아 교정용 와이어를 생산하는 3D 디지털 장비로, 교정치과 현장에서 직접 빠르고 정확하게 전용 프로그램을 통해 와이어의 디자인부터 생산까지 가능케 한다.

이번에 출시된 ‘BenderⅠ’는 Retainer Wire Bending 기능으로 현장에서 즉시 와이어를 제작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그동안 대부분의 교정 치과는 치과기공소와 협업을 통해 유지 장치를 공급받아 장치 제작 시간과 비용이 소모되는 게 일반적이었으나 Fixed Retainer Wire 벤딩머신 ‘BenderⅠ’를 사용하면 일련의 과정 없이 현장에서 즉시 장치를 제작해 환자에게 바로 적용할 수 있다.

즉 ‘BenderⅠ’는 ‘스캔-디자인-출력’이라는 간단한 절차만 거치면 Retainer Wire를 만들 수 있어 임상에서는 물론 환자의 내원 시간까지 줄여준다.

신흥 관계자는 “환자의 구강을 스캔한 뒤 ‘BenderⅠ’의 전용 디자인 프로그램인 FixR을 사용해 세부적인 사항을 모델링 할 수 있다”면서 “프로그램 조작법이 쉬워 스캔부터 디자인, 출력까지 최대 15분 내외로 마무리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매력적인 디자인 또한 ‘BenderⅠ’의 특징이다. 디지털 장비답게 모던하고 미니멀한 디자인은 세련된 교정치과의 분위기와도 어울려 단순한 장비가 아닌 하나의 인테리어 소품으로 여겨질 정도다.

아울러 콤팩트한 사이즈로 이동이 용이해 치과 진료실 어느 곳에 배치해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신흥 관계자는 “‘BenderⅠ’는 디지털 시대에 맞춰 변화되고 있는 교정치료 트렌드에 걸맞은 제품”이라며 “편리하고 쉬운 조작법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Retainer Wire를 생산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