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드파크, 유럽연합 CE인증 확득
상태바
메드파크, 유럽연합 CE인증 확득
  • 구명희 기자
  • 승인 2020.03.12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시장 진출 한걸음 더
골이식재 기술력 및 안전성 인정

글로벌 생체재료전문 강소기업 ㈜메드파크가 지난 2월 유럽 CE인증을 획득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메드파크의 골이식재 제품이 높은 수준의 기술력과 안전성, 품질력을 인정받아 CE 인증 획득에 성공했다.

메드파크 관계자는 “CE인증을 통해 기존 완성돼 있는 글로벌 네트워크로 확보된 딜러 및 글로벌 제조사들과의 계약이 급물살 탈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앞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또 다른 한 가지 주목할 점은 메드파크는 CE인증을 동시에 3가지 제품을 진행했다는 점. 전 세계적으로 한 회사에서 한 가지 제품의 CE인증도 진행하기 어렵다는 점에서 메드파크는 글로벌 생체재료 전문 기업의 신흥 강자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에 메드파크가 진행한 3가지 제품은 이종골이식재(Porcine), 이종골이식재(Bovine), 흡수성콜라겐멤브레인(Bovine)이다. 3제품 모두 CE ClassⅢ 등급으로 최근 유럽연합에서도 MDR전환되는 시점에 인증조건이 까다로워 높은 기술력과 안정성, 임상평가, 품질이 공인되지 않으면 받을 수 없는 제품이다.

아울러 메드파크는 현재 추가 개발된 제품 또한 올 하반기에 CE, FDA 인증을 완료할 예정이다.

한편 메드파크는 조직재생분야 생체재료 중 치과용을 넘어 메디컬 전 분야의 생체재료를 개발 및 상용화 중에 있으며, 올 하반기에는 글로벌 IP를 확보한 혁신적인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