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6:31 (목)
메가젠임플란트, 구강외 석션 ‘프리암 아르테오’
상태바
메가젠임플란트, 구강외 석션 ‘프리암 아르테오’
  • 구명희 기자
  • 승인 2020.03.12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흡기 세균 감염 책임진다
체어 사이드 내 교차 감염 예방

코로나19 감염 확진자 증가에 따라 치과계도 어려움을 겪고 있다. 특히 치과의 경우 좁은 공간에서 진료하는 특성상 감염 취약에 더욱 노출돼 있다. 이러한 우려는 환자의 걱정도 크지만 의료인도 마찬가지다.

일부 치과에서는 치료 중 환자에게 발생하는 다양한 구강내 미생물 및 바이러스를 막기 위해 추가 석션을 활용하고 있지만 이런 방법만으로도는 구강 밖으로 튀어오르는 비산물의 직접적인 접촉을 원천적으로 차단하기 쉽지 않다.

㈜메가젠임플란트(대표 박광범, 이하 메가젠)가 판매하는 ‘프리암 아르테오(Free arm Arteo)’는 기존의 공기청정기나 일반 집진기와는 달리 공기 중 부유물을 구강 외에서 직접 빨아들이는 방식으로 수술 후 술자 및 스탭을 비롯해 집기에 남은 부유물을 99.9% 제거할 수 있어 체어 사이드 내 교차 감염을 예방할 수 있다.

이미 해외에서 구강외 석션은 대중화 돼 있는 제품으로, 일본의 경우 절반 이상의 치과에서 구강외 석션을 사용하고 있으며 이 중 과반수 이상의 치과가 ‘프리암 아르테오’ 및 ‘포르테(구형)’를 사용한다.

‘프리암 아르테오’는 천장 고정형, 바닥 고정형, 이동형의 3가지 타입으로 출시돼 진료실 환경에 맞게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천장 고정형은 진료 공간을 방해하지 않으며, 좁은 공간에도 설치가 용이하고, 바닥 고정형은 체어 사이드에 설치하는 방식으로 병원 신규 인테리어 시 적합한 타입이다. ‘프리암 아르테오’의 이동형은 본체 안에 집진기 및 Super Bio Filter가 자체 내장된 방식으로 설치 공사 없이 바로 사용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지만 고정형에 비해 더 공간을 차지하며 용량이 작다는 아쉬운 점도 있다.

메가젠 관계자는 “‘프리암 아르테오’는 무접점 센서 방식을 채택해 손 접촉 없이 센서 가까이에 손을 가져다 대면 자동으로 ON/OFF 상태로 전환되므로 빠르고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면서 “또한 플렉시블 Arm으로 다양한 관절부를 사용해 360˚원하는 방향으로 유연한 조작이 가능하다, 흡입구에는 LED 램프가 내장돼 있어 보조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런 전 세계적인 비상시국에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보다도 의료인의 건강”이라고 강조하면서 “이번 사태를 안전하고 슬기롭게 대처해 큰 피해 없이 이 고비를 넘겨 일상을 되찾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