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4:09 (수)
탑플란, ‘엑스플라’로 치과 감염관리 걱정 뚝!
상태바
탑플란, ‘엑스플라’로 치과 감염관리 걱정 뚝!
  • 구명희 기자
  • 승인 2020.03.05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초 리얼 플라즈마 기술 적용
공기살균기로 감염관리 자유롭게

최근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어려움을 겪는 치과계에 대안으로 떠오르는 제품이 있다. 바로 ‘공기살균기’.

탑플란(대표 강정문)은 제조사인 코비플라텍과 손을 잡고 리얼 플라즈마 기술이 적용된 공기살균기 '엑스플라(X-PLA)를 치과업계에 독점공급해 많은 임상가들로부터 주목받고 있다.

탑플란의 ‘엑스플라’는 국내 최초로 개발한 리얼 플라즈마 신기술이 적용된 제품으로, 기존의공기청정기 기능을 넘어 공기 살균 기능을 강화해 바이러스 감염 예방에 중점을 두고 있다. 공기 중 슈퍼박테리아, 바이러스 등 병원균의 감염 예방과 악취, 유해가스 등의 탈취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엑스플라’는 현재 병원, 산후조리원, 어린이집 등 다중이용시설을 중심으로 우선 공급되고 있다.

특히 ‘엑스플라’는 리얼 플라즈마를 통해 공기 중 세균, 바이러스 등 미생물을 물리적으로 파괴하고, 유해가스를 탈취한다. 탑플란의 독보적인 기술로 플라즈마로부터 발생한 살균정화물질 OH라디칼이 공기 중의 세균을 2차적으로 살균 감염관리, 2차 감염예방, 악취제거를 할 수 있다.

‘엑스플라’의 우수한 살균력은 공인기관의 테스트를 거쳐서 입증됐다. ‘엑스플라’의 리얼 플라즈마 기술이 공기 중의 슈퍼박테리아 MRSA, 폐렴균, 황색포도상구균, 대장균 등 감염병 세균을 99.9% 살균한다는 점과 유해가스 암모니아 99.5% 이상, 아세트산(초산) 76%를 제거하는 탈취력을 보유한다는 점이 공인 시험기관 KCL(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의 검증시험을 통해 인증되기도 했다. 게다가 리얼 플라즈마 모듈은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필터 교체가 필요없다는 점 또한 눈여겨볼 만하다.

탑플란 관계자는 “메르스 사태 이후로 감염병의 심각성과 중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오랜 시간 연구해 탄생한 ‘엑스플라’의 리얼 플라즈마 기술은 많은 치과업계 관계자들이 코로나 위기에서 벗어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