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관절장애교육연구회 원데이 코스
상태바
턱관절장애교육연구회 원데이 코스
  • 정재이 기자
  • 승인 2020.03.05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12일 광명데이콤 세미나실서
TMD치료 실력 다지기

턱관절장애교육연구회는 오는 4월 12일 광명데이콤 12층 세미나실에서 김욱(의정부 TMD치과) 원장이 연자로 나서는 ‘2020년 제1회 턱관절장애‧이갈이‧수면무호흡증 One-Day Advance 실습 Course’를 진행한다.

실전감 익히기 실습
턱관절 치료의 모든 과정을 배우고 실전에 적용할 수 있는 세미나로 각광 받으며, 임상가들의 니즈가 높은 ‘턱관절장애‧이갈이‧수면무호흡증 One-Day’ 세미나는 실제 임상적용을 위한 실습에 초점을 맞춰 내실을 기했다.

김욱 원장을 주축으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는 턱관절장애 증례를 살피는 것에서부터 구강내 장착 실습 등, 관련 장비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시간으로 채워진다.

강의 주제를 살펴보면 △턱관절장애 10가지 증례별 표준 진단 및 치료계획(증례별 표준 측두하악장애진단분석검사 사례집 제공) △턱관절 덴탈 콘빔 CT 판독 및 청구 강의(별도서식 판독소견서 제공) △본인 교합안정장치 구강 내 장착 및 교합조정 실습 △물리치료장비 사용법 데모 및 시연(적외선, 초음파, 집속초음파, 전기, 저출력레이저, 분사신장법, 고착해소술, 탈구의 비관혈적 정복술) △양측 교근 및 측두근에 보툴리눔 독소 주사 실습/ 목, 어깨 근막통증, 두통 치료 및 예방 위한 승모근 주시 시연/ 안면 주름 개선 위한 미용 주사 △턱관절 이개측두신경블록 실습 △턱관절 환자의 2단계 교합치료 강의 △바이오스타 장비를 활용한 치과기공실 내 즉시 교합안정장치, 전방 재위치 교합장치 제작 및 조정실습 등으로 구성된다.

턱관절장애교육연구회 측은 “2020년 턱관절장애 등의 주제 세미나는 실제 임상 적용을 위한 트레이닝 코스로 턱관절장애, 이갈이, 수면무호흡증 등 진료법 완전 정복을 목표로 마련했다. 특히 실습에 주력해 임상가들의 진료 이해도를 높일 예정으로 30명만 모집해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에 많은 관심을 부탁 한다”고 밝혔다.

2인 1조 실습 완성도 높여
이번 세미나는 강연 및 실습에 초점을 맞추며 집중도 높은 강연을 예고하고, 김욱 원장을 비롯한 15명의 임상지도의가 함께한다. 15명의 임상지도의는 2인 1조로 구성된 참가자들과 물리치료장비 사용에서 주사 실습, 턱관절장애 실습 등 주제에 맞는 실습을 이끌어 간다.

이 시간을 통해 새로운 장비 사용법 및 올바른 주사법, 턱관절환자의 교합치료(교합조정, 보철, 교정, 악교정수술 등 포괄적 협진증례)를 자세히 다뤄 진료에 바로 적용하고 보험청구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A~Z를 공개한다.

한편 어드밴스 실습 코스 참가자들에게는 ‘증례별 표준 측두하악장애진단분석검사 사례집’, ‘별도서식 TMJ-CBCT 판독소견서’, ‘심평원 두하악장애관절자극요법 인증기관 교육이수증 발급’, ‘교합안전장치 및 전방위치교합장치 매뉴얼’, ‘악안면 영역의 치료 및 미용 보툴리늄 독소 주사요법 매뉴얼’, ‘치과 물리치료의 실제 측두하악관절자극요법 교본’ 등을 제공받는 특전이 주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