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00 (목)
미소를만드는치과, 스케일링 ․ TBI 세미나
상태바
미소를만드는치과, 스케일링 ․ TBI 세미나
  • 구명희 기자
  • 승인 2020.01.30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구에게 스케일링 받으십니까?

박창진(미소를만드는치과) 원장의 ‘스케일링 & TBI 제대로 알기’ 세미나가 2월 22일 서울대치과병원 지하2층 남촌강의실에서 개최를 앞두고 있다.

1년에 단 두 차례만 진행되는 박 원장의 ‘스케일링 & TBI 제대로 알기’ 세미나는 스케일링과 TBI를 아주 세밀하게 다루는 흔하지 않은 세미나 중 하나.

‘선생님은 누구에게 스케일링을 받으십니까?’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세미나의 첫 번째 섹션은 ‘Professional mechanical tooth cleaning’을 연제로 스케일링과 각종 전문가 치아세정술에 대해 다룬다. 특히 박 원장이 매번 강연에서 ‘스케일링은 결코 아프지 않은 치료’라고 강조해온 만큼 왜 아프지 않은 스케일링 치료라고 강조하는 것인지, 왜 많은 사람들이 스케일링을 당연히 아픈 것이라고 생각하는지도 함께 살펴볼 예정이다. 강연과 함께 스케일링을 포함한 각종 치면세정술을 종류별로 살펴보고, 올바른 사용법도 짚어준다.

‘Individual oral prophylaxis’를 연제로 진행되는 두 번째 세션은 예방치료의 기본인 TBI에 대한 강연이 이뤄진다. 박 원장이 개발한 SOOD 테크닉을 중심으로 가장 먼저 개인구강위생관리의 임상적 중요성을 살펴본 뒤 칫솔과 치간칫솔, 치실 등 각종 구강위생 도구의 효용성도 자세히 알아본다. 아울러 올바른 칫솔질, 치간칫솔 사용법 등 실습을 통해 이론을 다시 짚어보며, 더 나아가 어떻게 환자를 교육할지에 대한 노하우도 공유한다.

주최 측 관계자는 “스케일링이나 TBI가 세미나에 참석해 배울 만큼 어려운 진료가 아니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오히려 제대로 배우지 않아 기본이 무너지기 쉬운 분야”라면서 “환자가 중요한 치료를 받기 위해 치과를 선택하는 첫 경험을 제공하는 경영적인 부분에서도 중요한 치료”라고 세미나 취지를 밝히며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이번 세미나는 치과의사, 치과위생사 모두 등록가능하며, 매번 조기마감을 이끌어 온 세미나인 만큼 빠른 등록이 필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