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Straumann Group, 2020년에는 교정과 디지털에 집중한다
상태바
[국제] Straumann Group, 2020년에는 교정과 디지털에 집중한다
  • 윤미용 기자
  • 승인 2020.01.23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교정, 스캐너와 CAD/CAM, 3D 프린팅 등 공략
△ 올해 초부터 디지털 사업부문을 총괄하게 된 Dirk Reznik 대표(이미지: Straumann).

스위스 BASEL: Straumann Group은 우수한 품질의 제품과 덴탈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 1위 임플란트 기업으로 올해 조직 개편을 통해 교정사업과 디지털 사업을 그룹차원의 주력 분야로 삼겠다며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정했다. 교정과 디지털 분야는 치과계에서 빠르게 성장중인 사업부문으로 그룹 전체가 교정과 디지털 덴티스트리에 집중하겠다는 사업전략을 대내외에 공표한 것이다.

최근 이 같은 교정과 디지털 사업 개발을 지원하고 그룹 전체에서 디지털 혁신을 추진하기 위해 내부 조직 체계를 개편한 Straumann은 Peter Zihla를 최고정보 및 데이터 책임자로 임명했다. 

Zihla는 그룹내 디지털과 교정 사업부문을 주도한 인물로 ClearCorrect등 투명교정 사업에서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과 3D 프린팅 사업부문에서 두각을 나타낸 바 있다. 

아울러 이들 사업부문을 총괄하는 대표로 Dirk Reznik을 선임했다. Reznik은 2020년 1월 1일자로 디지털 사업부 책임자 및 경영진 이사로 Straumann 에 합류했다.

Straumann 그룹의 향후 디지털 사업 부문은 구강스캐너와 모델스캐너, 중앙 집중식 CAD/CAM 보철물, 밀링 장비, 3D 프린터 및 소재, 보철 디자인 및 가이드 수술 소프트웨어, 가이드 디자인 서비스 등이 포함돼 있다. 

Straumann Group은 교정 및 디지털 사업부문이 규모, 범위, 도달 범위, 복잡성, 잠재력 및 전략적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어, 사업의 명확성과 집중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개별 글로벌 비즈니스 단위로 분할해야 할 정도로 증가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그룹 내 모든 활동과 관련된 정보 기술 및 데이터 관리(ITDM) 역시 이런 측면에서 강조하고 있으며, 향후 인공 지능 같은 새로운 기술을 수용할 뿐 아니라 확장 및 디지털 혁신을 관리하기 위한 그룹 내 금융 통합 ITDM 전용 글로벌 유닛을 강화해나가고 있다. 

이들 시스템 구축은 새로운 기술 수용 기반을 확장시켜 데이터 관리를 기반으로 한 사업가치 극대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