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8 (금)
김철수 회장 “선거 관리부실 없도록 최선 다할 것”
상태바
김철수 회장 “선거 관리부실 없도록 최선 다할 것”
  • 구교윤 기자
  • 승인 2019.12.31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상훈 예비후보와 협력 약속

김철수(대한치과의사협회) 회장은 지난 2019년 12월 12일 제31대 치협회장 선거 출마를 선언한 이상훈 예비후보와 ‘건강하고 공정한 제31대 치협 회장선거 관리 및 대책마련’을 위해 같은달 12월 31일 공동기자회견을 개최했다.

김철수 회장은 지난 30대 치협회장 선거에 출마해 당선됐으나 선거무효소송단(이영수, 이재호, 김재성 회원 등)이 제기한 ‘제30대 대한치과의사협회 선거무효소송’에서 문자투표는 인터넷투표와 다르다는 법원 판결로 당선 1년이 안 돼 직무정지 처분을 받았다.

이후 ‘이사회 결의 효력 정지 및 직무집행정지 가처분 신청’의 인용에 따라 3월 11일 임시대의원총회가 긴급 개최됐고 김철수 회장이 5월 8일 재선거에 단독출마해 재신임받으며 치과계 사상 초유의 재선거 과정을 거친 바 있다.

이 과정에서 수억여 원 회비가 낭비돼 회원들이 손실을 보았다. 이에 김철수 회장과 이상훈 예비후보는 최남섭 전 회장 및 조호구 선거관리위원장 등 전임 집행부에 ‘선거 관리 부실에 대한 대회원 사과’를 요청했으나 받아들여지지 않아 민사소송을 제기했고 법원은 지난 7월 강제조정판결로 사과문 게재 명령을 내렸다.

김철수 회장 및 이상훈 예비후보는 “제29대 집행부는 선거관리 부실에 대한 책임을 지고 회원들에게 진심 어린 사과를 요청한다”고 말했다. 또한 “제31대 협회장 선거를 앞두고 선거무효 및 관련 소송이 다시 반복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지난 선거 무효판결을 돌아보며 치과계 혼란을 예방해야 한다”고 전했다.

특히 김 협회장은 “지난 무효소송단 대표 변호사에게 제31대 협회장 선거과정 전체에 대해 검토의뢰를 할 것을 이상훈 예비후보에게 제안하는 등 협력을 약속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