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젠임플란트, 우수 기업연구소 지정
상태바
메가젠임플란트, 우수 기업연구소 지정
  • 구명희 기자
  • 승인 2019.12.30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가 평가서 연구 업적 인정
“인류 건강에 공헌하는 연구소 될 것”

㈜메가젠임플란트(대표 박광범, 이하 메가젠)가 지난 2019년 12월 24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부) 선정 우수 기업연구소로 지정됐다.

우수기업 연구소 지정제도는 연구개발 역량이 우수한 기업 연구를 발굴육성하기 위한 것으로 2017년 도입된 이후 R&D 역량이 우수하고, 기술사업화를 통해 지속적으로 가치를 창출하거나 잠재력이 높은 기업연구소를 ‘우수 기업연구소’로 지정, 육성해 기업연구소의 질적 성장 견인을 돕는다.

과기부는 우수기업 연구소로 지정된 기업에 지정서와 현판을 주고 국가연구개발 사업 참여시 우대 및 정부 포상 등의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또한 2020년부터 우수 기업연구소 지정대상 분야를 지식기반서비스 분야까지 확대해 보다 넓은 분야에 혁신모델을 확산하는 한편 기업연구소를 분야별역량수준별로 구분해 맞춤형 지원체계를 마련한다. 아울러 디지털 기반의 취약한 중소기업을 위한 R&D 서비스를 제공하는 클라우드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다.

이번 우수 기업연구소 선정은 기본 R&D 역량을 검증하는 자가진단을 통과한 기업을 대상으로 기업연구소의 우수성, 실제 연구현장과 일치 여부 등에 대한 분야별 전문가의 3단계 평가를 거쳤으며, 메가젠은 제조업 분야에서 기술을 개발하고 기술 사업화 부분에서 전문가 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메가젠 산업기술연구소 안현욱 연구소장은 “한해를 마무리하는 시점에 의미있는 지정을 받게 돼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인류 건강을 위해 공헌하는 연구소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메가젠은 지난해 ‘사람중심 기업가정신’을 실천하기 위해 조직된 글로벌네트워크로 사람과 기업의 동반 성장을 추구하기 위해 제정된 ‘Humane Entre-preneurship Initiative(HEI) Award 2019’ 수상자로 선정, 혁신적 경영 활동을 통해 국가산업 경쟁력 향상에 크게 기여한 우수기관을 발굴해 포상하고 있는 ‘제45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국가품질혁신상 품질경쟁력혁신 부문 대통령 표창 수상 등 다방면에서 공로를 인정받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