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케이스] HDXWILL | ‘덴탈 닥터’를 위한 신제품 ‘eco-x’, ‘DENTRI-X’, ‘Q-Face’ 
상태바
[쇼케이스] HDXWILL | ‘덴탈 닥터’를 위한 신제품 ‘eco-x’, ‘DENTRI-X’, ‘Q-Face’ 
  • 덴탈아리랑
  • 승인 2019.12.30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보적 치과영상분야 기술로 글로벌 제패 꿈꾼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에 따르면 국내시장에서 치과용 방사선 촬영장치의 국산제품 판매율은 약 82%에 달할 정도로 국산제품이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다. 그러나 핵심 부품의 국산화 연구개발은 아직 더 개발이 필요한 수준이다.

이 같은 환경 속에서도 ㈜HDXWILL은 끊임없는 연구 및 개발을 통해 세계시장에서 통할 수 있는 원천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으로 평가된다. HDXWILL은 치의학 분야에서 임플란트 및 수술 교정과 같은 고난도 수술 영역이 확대됨에 따라 “덴탈 닥터”의 니즈에 맞는 새로운 장비 개발에 매진하는 기업이 되어 세계 치과시장을 석권하겠다는 당찬 목표로 나아가고 있다.

2020년 새해를 맞이해 HDXWILL은 치의학 영상분야의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치과용 CBCT 시장에 기존 제품군과 함께 새로운 신제품을 선보였다. 신제품의 주인공은 AI 기술로 탄생한 ‘eco-x’이다.

AI 기술로 탄생한 신제품 ‘eco-x’

eco-x의 기본 FOV 사이즈는 16×9이다. AI 기술을 활용해 Panorama 보다 낮은 저선량 CBCT로, 낮은 방사선량에도 불구하고 Metal Artifact와 영상 왜곡을 줄인 High Quality Image를 얻을 수 있다. 또한 ‘덴탈 닥터’들의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켜줄 Ceph Landmark Auto Detection을 구현했다. 수동으로는 지겹고 힘들게 몇 분 이상 걸리던 Tracing 작업을 자동으로 빠르고 정확하게 계산해낼 수 있다.

HDXWILL은 이번에 신제품 출시 기념으로 FOV 사이즈 16×9의 장비를 12×10 장비 가격에 한정 수량 판매한다. 기본 사양일 때, 3000만 원대 장비를 2000만 원 중반대로 구입가능하다. HDXWILL 측은 이번 신제품 eco-x가 자사의 첨단 소프트웨어 기술력을 기반으로 국내 및 해외 치과 시장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파노라마 보다 저선량으로 촬영 가능한 ‘DENTRI-X’

금속 삽입물 음영을 줄이는 MAR(metal artifact reduction)에서 새로운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개발해 왜곡 없는 영상으로 진단이 가능한 DENTRI-X는 방사선량을 측정하는 척도인 DAP(Dose Area Product)를 150대까지 낮춰 촬영이 가능하다.

HDXWILL은 DENTRI-X 기준으로 Normal scan 시 DAP: 472.8 mGy·cm2, UFS(Ultra fast scan) 시 DAP: 157.6 mGy·cm2, panorama 촬영 시 DAP: 257.6 mGy·cm2으로 panorama 보다 낮아진 선량으로 CBCT 촬영(80kVp, 8mA)이 가능하다.

CT 촬영 가능 영역은 16×8, 16×14.5로 촬영 영역은 2배 가까이 커졌지만, 동일한 촬영시간, 동일 방사선 조사량이 특징이다. ‘2D Multi-Layer’ 기능으로 한번 촬영 시 최대 31장의 파노라마 Layer를 만들어 어떤 방향도 놓치지 않고 촬영해 낸다. 낮은 방사선량으로 성인 교정 뿐 아니라 소아 교정 시에도 적합하며 교정 치료 전, 후 변화 양상을 CBCT 중첩으로 비교가능하다.


4가지 기능을 하나로 구현하는 CBCT ‘Q-Face’

 

Q-Face는 4 in 1(CBCT, 3D face, Panorama, Cephalo) 개념의 네 가지 기능을 모두 가진 CBCT이다. 다양한 CT 촬영 가능영역(160mm×50mm, 160mm×80mm, 160mm×90mm, 160mm×145mm, 160mm×160mm, 160mm×210mm)을 자랑한다. 또한, TMJ, Airway, Vertebrae, Sinus 등 진단 부위별로 선택적 촬영이 가능하고 Full Arch, Right, Left, front, Bitewing, Right Bitewing, Left Bitewing 등 다양한 panorama 촬영 모드 역시 가능하다.

Q-Face에서는 엑스레이를 사용하지 않고 카메라와 레이저만 구동 시켜 얼굴의 사실적인 3D 형태와 컬러를 표현할 수 있어 유용하다. 특히 치과와 성형외과에서 수술용 자료를 보여줄 때 기존 CBCT 영상으로는 컬러를 표현할 수 없어 환자에게 말로 설명하기 어려운 부분도 Q-Face의 신 기능인 3D Face 데이터를 이용해 환자의 이해도를 높이는 데 활용할 수 있다. Q-Face는 현재 여러 대학병원에 설치되어 복합수술 및 진료에 사용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