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8 (금)
[2019 핫브랜드] 디디에이치㈜, 정밀분석 교정장치 ‘디디하임클리어(DDHaim clear)’
상태바
[2019 핫브랜드] 디디에이치㈜, 정밀분석 교정장치 ‘디디하임클리어(DDHaim clear)’
  • 정재이 기자
  • 승인 2019.12.20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적인 정밀진단 디자인 솔루션

디지털교정의 최첨단을 선보인 ‘디디하임클리어(DDHaim clear)’가 2020년 교정 치료에 트렌드로 자리 잡을 수 있을지 교정 치료 임상가라면 주목하자. 

‘디디하임클리어’는 디디에이치㈜(대표 허수복·이주한)가 2년여의 준비기간을 갖고 출시한 투명교정장치로 철저한 데이터를 분석한 근거를 바탕으로 제작한 환자 맞춤형 3D 교정장치다. ‘디디하임클리어’가 자랑하는 데이터 기반 교정장치는 △정확도 △속도 △예지성 △결과만족도 △일관성을 유지하기 위해 서울대학교치과병원의 데이터 15만 건을 철저히 분석했다. 덕분에 치료 결과 예측 시스템의 예지성까지 높일 수 있게 됐다.

실제 임상에서의 ‘디디하임클리어’의 활용은 디디하임 플랫폼의 첨단 솔루션을 활용해 교정전문 닥터팀에서 ‘정밀 진단 지원 및 치료계획 제안’을, 디지털 교정전문기공팀에서 ‘장치디자인과 제작’을 맡아 최적의 치아 교정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후에는 숙련된 교정 전문 닥터팀과 디지털 교정 전문 기공팀의 협업으로 디디하임 교정 디자인센터에서 환자 개인 맞춤 교정 장치 ‘디디하임클리어’가 탄생한다.

‘디디하임클리어’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의료기기 인증을 획득한 안전한 교정장치로 △우수한 탄성으로 치아이동 효과가 탁월하고 △파손과 표면 손상이 적은 우수한 내구성과 강도를 자랑한다. 실제로 다양한 부정교합에 활용이 가능해 ‘반대교합’, ‘부분 교차 교합’, ‘깊이 물린 치아’, ‘치아 사이가 벌어진 치아’, ‘벌어진 교합’, ‘비뚤어진 치아’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이렇게 축적된 환자 정보는 디디하임클라우드에서 관리된다. 환자의 정보를 전송하고 교정 자문 및 장치 주문 제작 서비스를 제공받는 회원 병원 전용 클라우드서비스로 언제, 어디서나 빠른 접속과 사용자 중심 인터페이스 등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실현시키려 노력했다.

‘디디하임클리어’의 철저한 분석에 의문점이 생길 수도 있다. 하지만 ‘디디하임클리어’는 치아교정 진단분석을 위한 인공지능 기반 세팔로를 사용해 자동분석 솔루션을 제공하기에 99%의 정확한 탐지율을 자랑한다. 이는 서울대치과병원 진료 역량을 바탕으로 한 AI의 신뢰성으로 원클릭 실시간 자동계측의 편의성을 갖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