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핫브랜드] ㈜제니튼, 구강위생용품 ‘제니덴트 솔루션’
상태바
[2019 핫브랜드] ㈜제니튼, 구강위생용품 ‘제니덴트 솔루션’
  • 정재이 기자
  • 승인 2019.12.20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자 구강관리 시너지 UP

구강위생용품이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제품이기에’,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라는 이유로 치과에 솔루션을 배치하는 일에 고민이 많다. 치과의사들이 만든 구강건강전문기업 ㈜제니튼(대표 권지영)이 제안하는 ‘제니덴트 솔루션’은 환자들의 덴탈아이큐를 높이기 위한 프로젝트로, 전문가들이 검증한 구강위생용품을 환자가 직접 구매해 ‘구강관리의 중요성’, ‘예방의 필요성’을 심어줄 최적의 방법이다. 이를 통해 치과의사·치과 스탭과 환자와의 신뢰도가 높아지며 치과 치료의 한계도 극복해 나갈 수 있다.

‘제니덴트 솔루션’은 총 3step으로 설명할 수 있다. 1step은 치료 시 환자에게 맞는 제품을 설명 후 해당 구강위생용품 추천서를 작성하면, 2step 치과 스탭이 환자에게 필요한 전문 구강위생용품을 소개하고, 3step 환자는 해당 제품을 구입·구강 교육을 받은 후 올바른 홈케어를 실천하는 것이다.

‘제니덴트 솔루션’에는 교정, 임플란트, 치주, 보철 등 환자에게 적합한 모든 구강위생용품 맞춤형 세팅으로 ‘어린이용 치약, 칫솔’, ‘성인용 치약, 칫솔’, ‘치실·치간 칫솔’, ‘구강세정기’, ‘건강기능식품’ 등 30여 종이 포함돼 있다. 치과에서 제니튼이 제시하는 솔루션을 선택해야 할 이유라면 △치과의사들이 만든 구강전문기업으로 전문가들에 의한 검증된 제품을 소개하며 △진료별 맞춤 구강위생용품이 갖춰져 있고 △초기비용 없이도 수익 창출까지 기대할 수 있다는 점이다. 

제니튼 관계자는 “‘제니덴트 솔루션’은 환자가 직접 구강위생용품 사용의 필요성을 이해하고, 치과에서 전문 용품을 구매해 직접 구강관리를 실천할 수 있도록 한 것으로, 치과에 구강위생용품 전용 매대를 설치해 전문가 구강관리를 실천하는 것이 ‘제니덴트 솔루션’의 취지”라고 강조했다. 

한편 2020년 1월이면 제니튼의 신제품 치약·칫솔도 만나볼 수 있다. 신제품은 ‘환자 구강상태에 따라 가장 적합한 제품을 전문가가 추천 한다’는 목표로 치주질환 관리를 위한 ‘제니덴트-검치약’, 지각과민환자를 위한 ‘제니덴트-에스치약’, 희고 깨끗한 치아를 위한 ‘제니덴트-미백치약’, 교정환자의 플라그제거 및 충치예방을 위한 ‘제니덴트-올소돈틱치약’ 등 4가지다.

치약은 에코서트(ECOCERT)유기농 인증 추출물을 첨가하며 합성 첨가물을 없앴다. 또한 치약의 매운 정도와 불소, HAP(Hydroxy apatite), 연마력, 자일리톨의 함량을 표기해 소비자들이 치약에 대한 이해도를 돕고자 했다.

칫솔 역시 사용상의 목적에 맞게 칫솔모를 설계했는데, 그중 미세모는 끝을 4갈래로 가공하는 Tetra-tip 가공기법으로 임플란트 수술 부위에 자극을 최소화 한 초극세모도 제품으로 출시했다. 

권지영 대표는 “치과에서의 잇솔질 교육은 필수다. 때문에 환자의 구강 상태의 맞는 치약을 사용하는 것 역시 중요한데, 전문 지식을 갖춘 치과 전문가가 환자 구강 상태에 맞는 치약을 추천하고, 구강위생용품까지 교육하면 환자에게 신뢰를 받을 수 있다”면서 “제니튼의 우수한 제품과 환자를 잘 아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다면 시너지효과는 매우 클 것으로 기대한다”며 제품의 자신감을 드러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