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안면통증구강내과학회, 2019 전문학술대회 치러
상태바
대한안면통증구강내과학회, 2019 전문학술대회 치러
  • 정재이 기자
  • 승인 2019.12.12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강암·감염·턱관절 맞춤 진료

대한안면통증구강내과학회(회장 전양현, 이하 구강내과학회)가 지난 12월 1일 ‘2019 대한안면통증구강내과학회 전문학술대회’를 열고 질환에 대한 진단에서 치료까지의 실제 임상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학술대회는 전문의를 준비하는 전공의, 구강내과 전문의와 인정의가 함께 모여 치른 학술 행사로 구강내과·구강악안면외과의 대표 질환을 공유하고 치료 과정을 함께 고민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강의는 ‘턱관절 질환과 저작근 질환’과 ‘구강암과 구강감염’ 주제 세션으로 나눠 진행됐다. 

첫 번째 세션은 대한구강악안면외과 초청강연으로 ‘턱관절’ 치료를 짚었다. 강의는 ‘턱관절 질환과 저작근 질환’에서는 조수현(특편한치과) 원장이 ‘턱관절 질환의 감별진단 및 치료’를, 이상구(서울메이치과) 원장이 ‘저작근 질환의 감별진단 및 치료’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두 번째 세션은 구강내과와 구강외과의 콜라보 강의로 ‘구강암과 구강 감염’이라는 주제 아래 박주용(국립암센터 구강종양클리닉) 교수가 ‘구강암의 진단 및 치료’를, 박홍주(전남대치전원 구강악안면외과학교실) 교수는 ‘구강악안면 영역에 발생하는 감염’을 주제로 실제 임상에서의 사례를 점검하고 진료 방향을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구강내과학회는 매년 12월 전문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전공의, 전문의, 인정의 교육에 주력하고 있으며, 앞으로 안면통증구강내과 전공에 대한 임상적 지식을 나누는 학술의 장을 주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