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7:15 (목)
메가젠임플란트, ‘LT6’ 이식재 고정 유리 … 개원가 관심 UP
상태바
메가젠임플란트, ‘LT6’ 이식재 고정 유리 … 개원가 관심 UP
  • 정재이 기자
  • 승인 2019.12.05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개월 이상 유지·흡수
콜라겐 멤브레인보다 빠른 골재생력

㈜메가젠임플란트(대표 박광범)의 흡수성 멤브레인 ‘LT6’가 출시 이후 개원의들로부터 꾸준한 인기를 한몸에 받고 있다.

‘LT6’는 흡수성 멤브레인이지만 비흡수성 멤브레인과 동일한 공간을 확보하며, 콜라겐 멤브레인 보다도 30% 이상의 빠른 골재생력 효과 덕분에 비흡수성 멤브레인의 대체재로 개원가에 자리매김하고 있다.

‘LT6’는 최첨단 3D프린팅으로 제작해 골형성 및 이식재 고정에 유리한 내부 구조를 구현했다.

특히 완벽히 연결된 공극(Inter connectivity)으로 세포의 침투성의 우수하고, 기존 조직과 융합 및 생착이 잘 이뤄진다.

또한 줄기세포(Human Tur binate Mesenchymal Stem Cells), 일차세포(Human Septal Chondrocytes) 및 세포주(Hu- man Osteoblasts)를 등 다양한 유형의 휴먼세포를 ‘LT6’에 3주 동안 배양한 결과, 모든 세포가 5배에서 10배까지 증가해 세포 생존율이 높은 것을 확인했다.

무엇보다도 ‘LT6’의 가장 큰 장점을 꼽자면 6개월 이상 유지되는 흡수성 멤브레인이라는 것. 골형성 기간 동안 멤브레인이 체내에서 유지돼 연조직 차단은 물론 골형성능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는 풍부한 β­TCP가 함유돼 있어 β-TCP의 분해에 따른 Ca2+ 방출이 Collagen Membrane 대비 높은 Osteo genesis 골형성을 촉진시킬 수 있도록 한다.

아울러 수화 후 높은 강도와 탄성을 유지하고 수분 또는 혈액 흡수 후에도 멤브레인이 접히는 현상이 일어나지 않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