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00 (목)
‘DENTEX 2020’ 내년 1월 5일 서울 코엑스서 개최
상태바
‘DENTEX 2020’ 내년 1월 5일 서울 코엑스서 개최
  • 구명희 기자
  • 승인 2019.12.04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원 앞둔 치과의사 위한 정보 제공
예비 개원의를 위한 개원경영전략 공개

대한공중보건치과의사협회(회장 신정수, 이하 공보의협)가 주최하는 ‘개원 및 경영정보 박람회 & 컨퍼런스(이하 DENTEX 2020)’가 개원을 앞둔 치과의사를 위한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DENTEX 2020’이 내년 2020년 1월 5일 서울 코엑스 B1홀에서 개최, 2020년도 치과계 전시회의 첫 시작을 알린다.

2020년 20회 행사를 맞을 ‘DENTEX’ 본 행사에 앞서 공보의협과 네오엑스포는 지난달 11월 29일 서울 모처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행사 준비 상황을 설명했다.

그동안 ‘DENTEX’는 개원 예정인 치과의사 입장에 맞춰 개원입지, 장비선택, 세무 및 노무, 개원프로세스 등 개원에 필요한 치과기자재 및 서비스를 제공해 많은 예비 개원의들의 호평을 받은 바 있으며, 올해 ‘DENTEX 2020’은 49개 업체, 163개 부스 규모로 전시회가 치러진다.

오스템임플란트를 비롯해 에이치디엑스윌, 바텍엠시스, 덴티움, 포인트임플란트, 메가젠임플란트, 덴츠플라이시로나, 네오바이오텍, 스피덴트, 엠디세이프 등 주요 기자재업체가, 택스홈앤아웃, 바른택스, 기업은행, 치과계, 한국퀸테센스출판, 단비마케팅, 하이닥터 등 치과경영과 관련 된 업체들도 전시회를 통해 예비 개원의들의 고민을 해소할 계획이다.
전시를 준비하고 있는 네오엑스포 측은 2020년 행사는 1600여 명 참가를 목표로, 12월부터 적극적으로 유치홍보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개원경영컨퍼런스는 신규, 예비 개원의와 기개원의를 위해 개원전략, 개원경영전략, 참가업체 세미나 등 총 16개 주제로 강연이 마련된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개원임상’, ‘개원의료경영’, ‘재무회계세무’ 등으로 나눠 각 분야별 다양한 주제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성공개원 전략. BASIS 세션은 △대한민국 치과 개원 환경과 개원과정 A to Z △치과의사의 길, 새로운 시장에 눈을 뜨다 △알면 더 편리하고 건강에 도움되는 치과기자재로 개원 준비 △조금 다른 치과의사 되어보기 △치과임상에서 아주 실용적인 Elctro-Surgery △선생님, 엔도하는데 얼마나 걸리세요? 등이 준비돼 있다.

아울러 성공개원 전략. EVOLUTION 세션은 △‘이(利)’가 생기는 세무강의 △개원성공의 열쇠, 치과 사보험에 달려있다 △대출을 활용한 개원자금 준비 △점점 힘들어지는 치과 게원가에서 효과적인 치과마케팅 방향 등 치과 경영과 관련된 강연이 참가자들을 만난다.

마지막 세션인 성공개원 전략. MYDRIASIS 세션은 △디지털을 이용한 서지컬가이드의 활용 △개원가에서 알아야 하는 감염관리 A-Z △편안하고 신뢰받는 치과 인테리어 △만점짜리 입지 등으로 개원 관련 정보로 치과의사들의 편의를 도울 계획이다.

공보의협 관계자는 “2020년 4월 전역을 앞두고 개원 관련 정보를 수집하고자 하는 공중보건의와 봉직의, 군의관 등을 포함해 신규, 예비 개원의, 기개원의 등 젊은 의사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박람회인 만큼 동종업계 관계자들의 정보 교류 및 네트워크 형성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네오엑스포 관계자는 “개원준비를 위해 박람회에 참가하는 예비 개원의를 위한 경품 이벤트도 진행된다”면서 “개원성공을 기원하는 상징으로 ‘황금열쇠’ 경품이벤트 외에도 컨퍼런스와 전시회 관람을 끝까지 함께한 참가자를 대상으로 스마트빔 프로젝트, 커피머신, 루페, 아파프로, 큐라덴 전동칫솔 등을 푸짐한 경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