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저 인터뷰] 아이맘치과 한수경 원장
상태바
[유저 인터뷰] 아이맘치과 한수경 원장
  • 윤미용 기자
  • 승인 2019.11.28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측가능한 임상예후 진료 스트레스 감소”

아이맘치과는 분당 서현동에 위치한 소아치과다. 한수경 원장은 소아치과 전문의이자, 세 아이의 엄마로 소아 환자들을 내 아이 대하듯 치과에 대한 무서움과 어려움을 극복하고 최대한 아동이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배려한다. 치료는 정확하고 확실하게, 적정 수가와 고품질 진료를 진료철학으로 삼고 있다. 

아이맘치과 한수경 원장은 수 년간 치간 수복 매트리스 ‘bioclear’를 사용하고 있는 유저다.

㈜세영아이티의 ‘bioclear’는 치간 수복용 매트릭스로 전치부와 구치부, 상·하악 형태를 재현하기 위한 투명 매트릭스 시스템이다.

아이맘치과는 소아환자를 대상으로 진료하는 특성상 최대한 치아를 살리기 위한 진료에 중점을 두고 있다.

‘bioclear’는 유치, 영구치 관계없이 인접면을 포함하는 레진수복에는 항상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 덕분에 사용 연령대 제한이 없다. 아이맘치과도 이러한 제품의 장점을 임상에 활발히 적용하고 있는 개원가 중 하나.

한수경 원장은 “‘bioclear’를 사용해 인접면 레진치료를 한 후, 체어타임이 2/3로 단축됐다”고 밝혔다.

‘bioclear’를 사용할 경우 인접면 레진의 모양이 극히 자연스럽고, 매끄러워서 치간에 음식물 끼임도 적다. 결과적으로 이차우식 발병이 적어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한 원장이 ‘bioclear’를 사용해 수복한 레진 중 탈락된 경우는 한 건도 없을 정도로 뛰어난 임상결과를 보여준다. 환자 입장에서도 애써 치료받은 후 또 다시 치료받지 않아도 돼 당연히 만족스럽다. 술자가 환자에게 예측가능한 결과를 보여준다는 것은 치과의사 스스로가 진료에 대한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방법이기도 하다.

그는 “인접면 레진은 간접충전이 아닌 직접충전이기에, 우식이 있는 곳만 제거할 수 있는 게 장점”이라고 강조했다.

또 “인접면 우식 치료를 할 때, 인레이를 하려면 본을 뜨고 보철물을 만들기 위해 정해진 모양대로 치아 삭제가 필요하지만 이런 치료과정에서 건전한 치질을 깍아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한다”며 “레진치료는 불필요한 치아삭제가 없어 치질을 최대한 보존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소아 환자처럼 치질은 얇고 치수가 큰 경우에 ‘bioclear’가 임상적으로 유용하다”고 밝혔다.

특히 매트릭스가 매우 얇아 레진수복 후 인접치와 사이가 뜨지 않는 것도 장점. 

‘bioclear’ 구치부용 매트릭스는 소아환자 유구치 D, E번 인접면 우식에 405번 또는 401번에 가장 많이 사용한다. 6번과 E번 사이 인접면 우식에도 405번 또는 401번을 사용하면 되고, 전치부용 매트릭스는 유견치 인접면 우식에 103번에 주로 적용한다.

영구전치의 인접면 우식에는 환자의 케이스에 가장 적합한 것으로 사용하며 우식뿐 아니라, 영구전치의 정중이개 폐쇄에도 유용하게 적용을 할 수 있다. 측절치 왜소치의 모양과 크기 회복, 외상으로 인한 치아의 파절이 발생했을 때, 치관의 모양을 레진으로 회복할 때도 어떠한 제품보다 유리하다. 

한 원장은 “소아 환자는 매트릭스의 치경부쪽 모양이 소아환자에게는 다소 길어 1~2mm 가위로 잘라서, 모양을 맞추는 경우가 있다”며 “이러한 부분을 보완하거나, 혹은 아예 작은 크기의 소아용 매트릭스가 출시된다면 체어타임이 더욱 줄어들 것”이라며 소아치과 전문의로서의 의견도 제시했다.

아울러 “지금은 지인들에게 ‘bioclear’의 임상적 장점을 추천하고 있다”면서 “조금만 익숙해지면, 정말 편하고 결과도 훌륭하다”며 제품에 대한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showcase] ㈜세영아이티 ‘bioclear’
간편하고 빠른 Resin Fillng ‘bioclear’ 

㈜세영아이티의 ‘bioclear(치간 수복 매트릭스)’가 개원의들 사이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bioclear’는 전치부 모든 형태의 치아복원 치료에 사용가능하다. 전치부 치아복원 치료 시 원데이 진료를 가능하게 함으로써 환자들에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전치부 Diastema Closure에 ‘bioclear’를 사용하면 심미적으로 우수하면서도 간편하고 빠르게 수복을 완성할 수 있어 치과치료에 큰 도움이 된다.

전치부 상·하악 형태를 재현하는 치간 수복 치료에 ‘bioclear’를 사용한다면 누구나 쉽고 빠르게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이다.

또한 Caries로 인한 전·구치 인접면 수복이나 Implant와 자연치 Contact 회복을 위한 Resin adding 시에도 간편하고 편하게 치료를 할 수 있다. 특히 Twing Ring은 소구치, 대구치 Contact adding과 MO/DO Cavity Resin Inlay에 특히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알맞은 매트릭스 사용을 위해서는 홈페이지의 카탈로그를 활용하거나 동영상 ‘bioclear’를 이용하면 된다.

‘bioclear set’는 한 번만 구매하면 모든 제품이 리필구매가 가능하고 필요한 만큼만 구매하기 때문에 매우 경제적이다. 가격대비 진료시간과 진료효과의 극대화라는 장점이 입소문으로 꾸준히 이어지고 있어 앞으로 상승세가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