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7:26 (화)
리덴컴퍼니, 치과진료의 핵심 핸드피스
상태바
리덴컴퍼니, 치과진료의 핵심 핸드피스
  • 윤미용 기자
  • 승인 2019.11.28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점검만으로 비용절감

치과에서 가장 중요한 장비를 선정한다면 진료를 담당하는 핸드피스가 최우선 순위로 꼽힌다.

최근 개원가에서는 감염관리의 중요성이 높아지며 환자 수에 따른 핸드피스 구입량이 늘면서 초저가 중국산 핸드피스들이 보급되고 있다. 치과에서도 이들 저가 핸드피스는 일단 고장나면 수리보다는 폐기 후 새 핸드피스를 구입한다는 생각으로 구입하고 있다.

그러나 핸드피스는 가격으로만 따질 수 없는 치과진료실내 중요한 역할을 한다. 핸드피스는 술자에게는 진료의 질과 편안함을 줄 수 있어야 하며, 적절하게 관리된 핸드피스는 체어타임을 줄여줌은 물론 치과 내 소모품 비용절감 효과도 톡톡히 해낸다. 

치과에서 사용하는 하이스피드와 로우스피드 핸드피스는 전기, 공기, 물이 공존하는 진료과정 중 절삭력과 토크 조절력 등 미세한 작동이 원활해야 하므로 평소 관리가 중요한 가장 핵심 장비다. 일반적으로 하이스피드 핸드피스의 경우, 고속 절삭이 이루어지므로 카트리지와 베어링 마모와 손상이 빈번하다. 로우스피드 핸드피스는 로터와 샤프트 교환이 가장 빈번히 발생한다.

특히 평소와 달리 삭제력 저하나 주수불량, 소음과 진동발생, 버의 탈·부착 불량이나 버가 빠지는 현상 등이 발생한다면 지체없이 전문업체로부터 점검받는 것을 추천한다. 국내 시장에 출시된 다양한 핸드피스들의 유지 관리를 위해 핸드피스 업체들은 각 장비별 특성에 맞는 필요 부품 확보와 신속한 수리 서비스가 필수.

치과용 핸드피스 수리 전문기업인 리덴컴퍼니는 고장으로 방치된 핸드피스를 고쳐주는 수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리덴컴퍼니 측은 “수리 시 독일 최고급 베어링을 사용하므로 핸드피스의 안정적인 품질력을 기대할 수 있다”고 밝히면서 “무료점검 서비스와 수리를 요청하는 경우 약 60%의 비용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