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DA, 2020년 1월 12일 개원 15주년 특강
상태바
SIDA, 2020년 1월 12일 개원 15주년 특강
  • 구명희 기자
  • 승인 2019.11.28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成)·장(長)·통(通)’ 평정
자기 경쟁력 키우기`ㆍ조직 관리 해법

2020년 1월 12일 서울대치과병원 8층 대강당에서 서울치의학교육원(원장 황성연, 이하 SIDA) 개원 15주년을 기념하는 특별 강연이 마련된다.

SIDA의 인기 연자로 구성된 어벤져스팀은 성(成)·장(長)·통(通)이란 표어를 내세워 ‘성(成)’: 나의 성장을 위한 잠재력을 일으키는 힘, ‘장(長)’: 장기적 자기 계발 나만의 경쟁력을 키우는 보험청구, ‘통(通)’: 우리 조직을 통하게 하는 조직 관리에 대한 강의를 준비하고 있다.

첫 번째 ‘성(成)’ 주제 강의 시간은 김현정(월곡미치과) 총괄 매니저가 맡았다. 그는 이번 강연에서 “개개인의 성장과 장기적인 발전, 조직을 위한 마음가짐을 바꿀 수 있도록 선배로서의 경험을 나누고자 한다”면서 “치과에서 일하는 스탭들이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미래를 계획하고, 임상 및 마케팅 업무까지 다양한 분야에서의 노하우를 전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두 번째 ‘장(長)’을 주제로 한 강연은 고진주(크로스디치과) 총괄실장이 나서 보험청구의 핵심을 점검한다. 

고 총괄실장은 임상 경력 12년차로 보험청구에 대한 지식을 갖추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 치과건강보험 청구사를 취득해 강사활동까지 겸비하고 있다. 그는 “적극적으로 배우고자하는 마음으로 강의에 함께 하길 바란다”면서 강연에서는 이슈가 되는 보험청구에서 최신 동향 심사 정보까지 담당자의 역할과 업무를 모두 다룰 예정이다.

특별강연 마지막은 ‘통(通)’ 조직 관리에 대한 강연으로 서영림(서울미듬직치과) 총괄실장이 장식한다. 서 총괄실장은 ‘우리 조직을 통하게 하는 조직 관리’에 대해 조직 관리는 어떻게 하는지, 교육과 행사 계획은 어떻게 세우는지, 환자관리에서 경영보고까지의 과정을 세세하게 짚어줄 예정이다. 그는 “병원을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싶지만 방법을 몰라 어려움을 겪는 일이 많다. 이번 강의를 통해 조직운영 설계부터 임상에서의 치과 스탭의 업무, 경영 관리 시 재고조사까지 매뉴얼화 하는 방법을 알려줄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치의학교육원이 준비한 이번 강연은 치과의사, 치과 스탭 모두 참여 할 수 있으며 3인 이상 수강 시 할인혜택이 주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