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크릿아이템] 서울보임치과 임형구 원장의 추천아이템 | 네오바이오텍 바로가이드
상태바
[시크릿아이템] 서울보임치과 임형구 원장의 추천아이템 | 네오바이오텍 바로가이드
  • 구명희 기자
  • 승인 2019.11.07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자가 만족하는 정확한 진료 추구

“주변에 선배들이 네오의 ‘바로가이드’를 적극 추천해 지난 9월부터 본격적으로 사용하게 됐습니다. 직접 사용해보니 환자가 만족하는 디지털 임플란트 가이드 시스템이라는 확신을 가지게 됐죠”

㈜네오바이오텍(대표 허영구, 이하 네오)이 지난 8월 공개한 ‘바로가이드’는 환자의 진료부터 가이드 제작까지 치과에서 단 30분 만에 완성되는 신개념 디지털 가이드로 개원가의 핫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시스템 중 하나다.

개원 13년차인 임형구(서울보임치과) 원장은 ‘바로가이드’를 치과에 도입한 뒤로 ‘최대한 아프지 않도록 치료해 환자의 아름다운 미소를 되찾아주자’는 자신의 진료철학을 철저하게 지키고 있다.

임 원장은 “다른 치과와 차별성을 가지려면 우리 치과만의 경쟁력을 찾기 위해 끊임없는 고민이 필요했다”면서 “임플란트 시술에 대해 전문적이고 진보적인 기술을 보유한 치과가 돼야한다고 다짐했고, 해답을 ‘바로가이드’에서 찾았다”고 밝혔다.

‘바로가이드’는 간단한 과정만으로 임플란트 가이드를 제작할 수 있다. Pre-Guide를 입에 물고 CT를 촬영하면 전용 소프트웨어에 데이터가 전달돼 환자 구강 상태에 알맞은 식립 위치와 각도, 깊이를 파악해 수술 계획을 세운다.

그는 “치료 기간과 수술 통증으로 임플란트 시술을 고민하는 환자가 많다”며 “‘바로가이드’를 사용하면서 환자에게 정확한 시술 과정을 설명할 수 있게 됐고, ‘바로가이드’로 수술 받은 환자는 통증이 덜하고, 치료기간이 단축되니 시술에 대한 만족도도 높다”고 말했다.

이어 “또한 환자에게 디지털 장비를 보유한 치과라는 이미지를 심어주면서 실제 ‘바로가이드’로 치료를 받은 환자들이 다른 환자에게 소개하는 사례도 늘었다”고.

서울보임치과에서는 환자에게 일반 임플란트 시술과 디지털 임플란트 가이드를 이용한 시술 과정을 비교해 설명하면 대부분의 환자들이 디지털 임플란트 가이드를 선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임 원장은 “앞선 기술이라는 이미지 덕분이다. 환자의 만족은 치과 수익에도 직접적인 도움을 준다”면서 “‘바로가이드’를 도입하기로 결정한 것은 탁월한 선택이었다. 앞으로도 정확하고, 안전한 진료, 덜 아프고 힘들지 않은 치료를 실천하기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