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심미치과학회, 17일 추계 학술대회
상태바
대한심미치과학회, 17일 추계 학술대회
  • 구명희 기자
  • 승인 2019.11.07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하고 아름다운 심미치료 배운다

대한심미치과학회(회장 김기성)는 오는 17일 서울 코엑스에서 ‘32주년 학술대회(학술대회장 장원건)’를 열고 유년기부터 노년기까지의 심미적 치과치료를 정리한다.

‘인생은 아름다워-건강하고 아름다운 봄 여름 가을 겨울’을 대주제로 열리는 이번 학술대회는 강연은 물론 라이브 강연까지 힘을 실어 실질적인 임상 가이드를 제시할 계획이다.

401호 강연장에서는 고수진(을지병원 치과) 교수의 ‘생기있는 미소를 만드는 교정치료’ 강연을 시작으로, 임구영(헵시바치과) 원장이 ‘아름다운 얼굴은 인생을 즐겁게 한다’를 연제로 청소년기의 교정치료를 점검한다. 이어 여름 세션에서는 30~40대 시기 환자들의 보철 치료에 대해 김덕중(Natural Line 기공소) 소장이 ‘내 인생 최고의 크라운’ 강연을, 이승규(4월31일치과) 원장이 ‘아름다운 프렙! 아름다움 템포러리!’를 연제로 라이브 강연까지 선보인다.

오후에 진행되는 가을세션에는 김종철(대구미르치과병원) 원장의 ‘3D 가상환자를 이용한 진단과 치료’ 주제 강연을 시작으로 권긍록(경희치대 보철학교실) 교수가 ‘삶의 질을 고려한 노인 구강건강: 임플란트지지 피개의치’를 주제로 강의한다.

같은 시간 403호 강연장에서는 국제자매학회 특별강의가 진행된다. 

미국과 일본 초청연자가 강연에 나서 △Enhancing the Artistry of Cosmetic Dentistry by Expanding Perceptions와 △Upcoming Esthetic Dentistry Facing Super Aging Society를 연제로 발표한다.

학술대회 마지막 세션은 최대균(최대균치과) 원장의 ‘심미적인 총의치와 기능적인 총의치는 동일하다’로 풀 덴처 임프레션 라이브 강연이 예정돼 있다.

한편 치과 스탭 세션은 김선종(이대임치원) 교수가 ‘고령화 시대의 약물복용과 관련한 턱뼈괴사’에 대해, 백유진(한림의대) 교수가 ‘신종담배의 역습! 흡연을 넘어서’를 주제로 강의하고, 이 세션의 마지막은 이수정(대전과학기술대) 교수가 ‘생애주기별 보험청구의 꿀팁!’을 주제로 노하우를 전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