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SDEX 2019] 메드파크, 멤브레인 'Colla-DM' 골이식재 'Bone-XP·Bone-XB'
상태바
[YESDEX 2019] 메드파크, 멤브레인 'Colla-DM' 골이식재 'Bone-XP·Bone-XB'
  • 윤미용 기자
  • 승인 2019.10.24 2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체재료 ‘한류’ 이끄는 新 주역!

생체재료 전문 제조업체인 ㈜메드파크(대표 박정복)가 ‘YESDEX 2019’에서 우수한 골이식재와 의료용 콜라겐 원천 기술을 선보인다.

메드파크는 생체 재료 원천기술을 확보해 골이식재 및 콜라겐을 응용한 멤브레인, Tape, Plug 등을 제조하고, 전 세계 50여 개국으로 우수한 제품을 수출하고 있는 기업이다. 

특히 지난 1월 부산 벤처타워에 R&D센터까지 구축해 제품력을 향상시켰으며, 메이저 임플란트 제조사와의 네트워크도 구축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굳혔다.

메디파크의 주력 제품은 콜라겐 멤브레인 ‘Colla-DM’, 이종골 이식재 ‘Bone-XP’, ‘Bone-XB’이다. 

 

■‘Colla-DM’
콜라겐 멤브레인 ‘Colla-DM’은 검증된 원재료를 사용해 안정성을 확보했으며, 높은 유연성과 부착성으로 모든 시술에 최적의 골조직 재생을 보인다.

또한 6개월 이상의 흡수기간 골 재생을 위한 차폐기능 유지력을 보이며, 양면 부착 사용이 가능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메디파크는 제품 활용성을 높이기 위해 제품 타입을 Soft와 Hard 타입으로 출시했다.

Soft 타입의 ‘Colla-BS’는 자유로운 핸들링과 탁월한 부착력으로 유지력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으며, Hard 타입의 ‘Colla-BH’는 유지력이 우수하면서도 Soft 타입처럼 빠른 수화 및 부착력을 보인다.

 

■‘Bone-XP’
돼지뼈유래 이종골이식재 ‘Bone-XP’는 전염병이 없는 제주산 청정 돼지를 선별해 바이러스 불활화 공정을 거쳐 안전성을 확보한 제품이다.

돼지의 경우 사람과 가장 유사한 동물로 뼈의 주성분인 칼슘과 인 비율 및 강도 등도 사람과 매우 유사한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메디파크 측은 “1000도 이상의 초고온에서 열처리를 거치며 휴먼본과 가장 유사한 기공구조 표면 유지가 가능한 특수 열처리 공법과 천연 B-TCP가 남기는 기술을 통해 골전도능만 가지고 있는 이종골이식재에 약간의 골유도능까지 겸비한 ‘Bone-XP’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Bone-XB’
소뼈유래 이종골이식재 ‘Bone-XB’는 SMS 청정지역의 소뼈를 이용한 100% 자체생산으로 가격 경쟁력을 확보한 제품이다.

특히 고온 열처리를 통한 유기물 및 바이러스를 제거해 중동은 물론 아시아 국가에서도 많은 러브콜이 잇따르고 있는 제품이기도 하다. 노출에 강하고 우수한 부착성을 갖춘 흡수성 멤브레인 ‘Colla-DM’은 소 인대 유래 콜라겐을 기반으로 생산된 고순도 콜라겐 제품이다.

메드파크 관계자는 “앞으로도 R&D를 더욱 강화해 다양한 형태의 제품을 선보여 바이오메디컬 생체재료분야의 선두주자로 우뚝 설 것”이라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