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오나비] 서울다안치과 최지욱 원장
상태바
[디오나비] 서울다안치과 최지욱 원장
  • 구명희 기자
  • 승인 2019.09.19 12:35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보된 디지털 시스템, 미래 위한 투자”

“디지털 네비게이션 임플란트 ‘디오나비’를 접한 후 임상의 많은 것이 바뀌었습니다. ‘디오나비’ 도입 전에는 원장 1명이 혼자 수술하는 ‘One-man player’였다면 지금은 스탭과 함께 수술하는 ‘Team player’로 수술에 임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임플란트 ‘디오나비’ 우수 시술병원으로 지정된 개원 3년차 최지욱(서울다안치과) 원장은 여주에 위치한 서울대학교치과병원이라는 자부심을 갖고 진료하고 있다. 그는 봉직의 시절 다양한 임플란트를 접했지만, 개원을 준비하면서 ‘이제는 디지털시대로 가야한다’는 점을 깨닫고 고민 끝에 디지털 덴티스트리 선도기업 디오와 인연을 맺게 됐다.

‘디오나비’ 기술력 감탄
최 원장은 “임플란트 경험이 쌓이면서 실패에 대한 두려움은 해소됐지만 수술 후 통증이나 수술 시간에 대한 아쉬움이 남았다”면서 “주변 동료 및 선배들의 평가가 좋아 ‘디오나비’를 최종 선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디오는 초창기부터 네비게이션 시스템을 가장 오랫동안 연구, 개발했으며 △Master △Narrow △Sinus △Wide △Fixpin 등 케이스에 맞춰 정교하게 설계된 드릴키트와 메탈 슬리브를 통해 구강 내로 정확하게 전달되는 식립패스가 특히 매력적이라고.

그는 “전악 식립 케이스나 발치 즉시 케이스는 플랩을 열고 직접 눈으로 확인하면서 진행하다 보니 수술 시간이 상대적으로 오래 걸린다. 술후 결과가 좋더라도 환자들이 힘들어하는 모습을 종종 경험했다”며 “또한 술자 컨디션, 직원의 어시스트 경험에 따라 변수가 나타날 수 있는데 ‘디오나비’는 결과를 정확히 예측할 수 있어 환자와 술자 모두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진보된 시스템 운영 자부심
새로운 시스템을 적용하기 위해서는 도입 초기에 원장과 직원 모두의 트레이닝과 노력이 필요하다. 최 원장은 “우리 치과는 대부분 ‘디오나비’로 임플란트를 식립하고 있다. 과거에는 환자에게 디지털 임플란트 시스템을 설명해야했지만, 한 번 경험한 분들은 반드시 ‘디오나비’를 사용해달라고 할 정도”라며 “소개 환자도 늘고, 특히 어르신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말했다.

함께 일하는 스탭들도 진보된 시스템을 운영하는 치과에 소속돼 있다는 자부심이 강하다. 직원들의 단순한 보조 업무가 아닌 상담부터 마커부착 및 스캔/CT촬영 등의 준비과정에 스탭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어서다. 아울러 환자들이 편안해 하니 가장 가까이서 소통하는 스탭들에게 통증을 호소하는 불평불만이 줄었다.

“싸고 좋은 것은 없습니다” 환자와 상담 시 최 원장과 스탭들이 늘 강조하는 말이다. 그는 “구강스캐너가 아직은 고가이고, ‘디오나비’ 가이드 제작 시에도 적지 않은 비용이 발생해 개원가에서 쉽게 도입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면서 “미래에는 결국 최소침습절개, 최소통증수술을 원하는 환자들이 늘어날 것이고,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치과의 성장 가능성이 높다”고 강조했다.

최 원장은 치과에서 발생하는 수익의 일정 부분은 치과에 재투자한다는 원칙을 갖고 치과를 운영하고 있다.

그는 “직원들은 대부분 저년차로 구성돼 있다. 첫 단추가 중요하듯 치과의 구성원들이 우리 치과에서 배우는 지식이나 임상에 대한 태도가 앞으로의 삶의 기준이 될 것”이라며 “언제나 함께 일하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더라도 다른 치과에서 능력을 인정받을 수 있도록 교육하는 것이 원장의 책임”이라고 밝혔다.

이어 “원장과 직원, 환자 모두가 행복한 치과를 만드는 게 치과의사로서 가진 소신”이라며 “앞으로도 멀리 내다보고 앞서가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디지털 시스템에 대한 공부를 멈추지 않을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성수 2023-03-25 11:45:24
여주에서 찾기힘든 서울대 출신으로 믿고 임플란트 맡길수 있었고 결과도 만족해요

짱돌 2021-04-28 14:26:10
여주에 있는 서울다안치과 간호사들 불친철 하고 임플란트도 별로이네요 가격도 비싸고 추천 드리고 싶지 않네요. 임플란트 결과도 불만족 입니다. 너무 영리만 추구하는 병원입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