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9.10 화 15:15
상단여백
HOME 뉴스 학회/대학/병원 모바일
단국치대 제16대 병원장 김종수 교수 취임"환자에게 먼저 다가가 보다 나은 의료서비스 제공할 것"

단국대학교 치과대학병원 제16대 병원장으로 김종수 교수가 지난 1일 임명돼 9일 의료진 및 직원들에게 취임인사를 전했다.

김종수 병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중부권 최고의 치과병원의 병원장으로서 무한한 책임감과 사명감을 느낀다”며 “책임감 있는 리더십으로 환자를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환자에게 먼저 다가가 보다 나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임기 내 △특화된 진료 인프라 구축을 통한 의료서비스 강화 △천안치과병원과 세종치과병원의 연계 의료서비스를 통한 환자 접근성 확대 △대학병원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통한 환자와의 신뢰 및 유대감 강화 △의료진 및 직원에 대한 교육을 통한 의료서비스의 선진화 △보건복지부 지정 장애인 구강진료 등의 공공의료 및 보건사업 수행 의지를 밝혔다.

김종수 신임 병원장은 단국대에서 학사·석사를 서울대학교에서 박사를 취득하고 단국대학교 치과병원에서 인턴, 레지던트, 전임의를 거쳐 1995년 단국대 치과병원에 부임했다.

이후 교육연구부장, 소아치과장 등 주요 보직을 거쳐, 2017년 5월 부터 2019년 8월까지 2년여 동안 세종치과병원 초대 분원장을 역임했다.

△ 취임인사 중인 김종수 신임 병원장

제16대 병원장 취임과 함께 진료부장에 조자원(단국치대 예방치과) 교수, 교육연구부장에 유승훈(단국치대 소아치과) 교수 등 새로운 경영진을 구성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도약의 원년으로 삼을 계획을 세웠다.

한편 제2대 세종치과분원장에는 이종혁(치과보철과) 교수가 임명됐다.

박하영 기자  young@dentalarirang.com

<저작권자 © 덴탈아리랑,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하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