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9.10 화 15:15
상단여백
HOME 학술정보 치과일반 모바일
대한여자치과의사회, 2019 학술대회 개최아는 만큼 보이는 치과 임상
대한여자치과의사회(회장 박인임)는 오는 22일 서울대학교치과병원에서 ‘2019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아는 만큼 보이는 작은 세상(Micro dental treatment)’을 주제로 진행된다.

첫 연자로 나서는 허경회(서울대치전원) 교수는 ‘CBCT의 활용과 그 한계’를 주제로 학술대회의 포문을 연다. 이어 해외 초청연자인 Masahiro Minami(Mikkaichi Minami치과) 원장이 ‘Introducing Micro-dentistry in your clinical practice’를 주제로 오전 강연을 마무리한다.
오후에는 두 강의실로 나눠 강연이 진행된다. 제1강의실에서는 Yumiko Amakawa(Yumiko Amakawa치과) 원장의 강연을 시작으로, 곽영준(연세자연치과) 원장이 ‘근관치료에서 가장 작은 단위까지 신경 써야 하는 부분’, 전윤식(이화여대) 교수가 ‘브라켓 교정! 언제까지 할 것인가?’에 대해 설명한다.

제2강의실에서는 치과촉탁의 강연, 노인장기요양보험과 촉탁의 제도의 이해(영상강의)가 진행된 후 강경리(강동경희대병원) 교수가 ‘구강건강이 전신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곽정민(SK가스부속치과) 원장이 ‘요양시설 치과촉탁의 진료활동의 실제’를 주제로 강연한다.

서재윤 기자  tjwodbs9@dentalarirang.com

<저작권자 © 덴탈아리랑,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재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