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00 (목)
[치과 인테리어도 경쟁력이다] 일산 탑치과 임성필 원장
상태바
[치과 인테리어도 경쟁력이다] 일산 탑치과 임성필 원장
  • 구명희 기자
  • 승인 2019.09.05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단기간 완성된 가장 아름다운 치과”

고급스럽고 밝은 느낌의 천연대리석 활용
안정감 있는 실내 컬러밸런스로 따뜻한 분위기 연출

“환자들의 만족도를 조금이라도 높이기 위해서 모든 부분에 투자를 아끼지 않았어요. 일산 지역에서 가장 치과 진료를 잘한다고 소문이 나는 치과로 거듭나고 싶습니다”

일산 킨텍스 옆 다세대 아파트단지 내 상가에 신규 개원하며, 치과를 꾸려나가고 있는 임성필(일산 탑치과) 원장은 오스템 인테리어 사업부를 선택한 200번째 고객이기도 하다.

임 원장은 “오스템이라는 기업을 오래 전부터 알고 있었고, 임플란트, 시술 기구, 각종 치과에 필요한 소품 등 모든 것을 일원화할 수 있어 편리했다”면서 “특히 인테리어 사업부라는 하나의 창구를 통해 개원 준비과정에 필요한 것을 컨트롤 할 수 있어 만족스러웠다”며 오스템 인테리어를 선택하게 된 이유를 설명했다.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치과
일산 탑치과의 콘셉트는 ‘Luxury Modern’. 환자가 치과에 들어서자마자 마주하는 인포테스크는 고급스럽고 가시성 좋은 대리석 타일과 클래식한 천연대리석을 사용했다. 또한 마블 패턴의 바닥재를 활용해 모던하면서도 대우받는 느낌의 고급스러운 공간으로 거듭났다.

임 원장은 “오스템 인테리어 사업부에 ‘최단기간 완성되는 가장 예쁜 치과’를 목표로 공사를 의뢰했다”면서 “설계기간을 제외한 공사기간은 넉넉잡아 6주가 소요됐으며, 치과를 찾는 분들마다 고급스럽다고 말씀해주셔서 굉장히 만족도가 높다”고 말했다.

또한 아이보리톤을 기본으로 우드, 진브라운톤을 믹스해 안정감 있는 실내 컬러밸런스를 추구했으며, 은은한 간접조명으로 따뜻하고 편안한 대기실을 연출해 고객의 심리를 안정시킬 수 있게 디자인했다.

치과라는 공간의 두려움 해소
오스템 인테리어 사업부는 치과라는 공간이 갖는 무서운 심리를 신뢰감 있는 컬러를 활용함으로써 고객에게 케어를 받는 공간임을 어필하며, 안정감있는 느낌이 들도록 기획했다.

특히 오스템 인테리어 사업부만의 특장점인 조명설계를 통해 대기하는 고객들이 편안한 심리를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한 점이 돋보인다. 대기실에는 내츄럴한 소재를 활용해 고객들에게 거부감 없는 실내 분위기를 조성했고, 진료실 및 수술실에는 밝고 화사한 화이트 계열을 사용해 클린하고 위생적인 진료실 환경을 유지했다.

임 원장은 “우리 치과는 소아체어를 사용해 어린이 환자를 치료한다”면서 “소아진료실은 아이들과 친화적인 디자인 콘셉트로 이미 입소문이 나 있는 상태”라고 전했다. 소아환자와 함께 내원하는 부모들도 같이 검진 등을 받고 돌아가는 경우가 있어 개원한지 열흘 만에 치과 예약이 가득찰 정도라고.

친절하고 신뢰있는 의료인으로…
임 원장은 앞으로 과잉진료를 하지 않는 치과의사를 꿈꾼다. 그는 “우리 치과에 내원하는 환자는 치료 전과 후 동의를 받고 구강카메라로 사진을 찍는다”면서 “환자들이 언제든 자료를 요청하면 보여줄 수 있도록 모든 것을 하나하나 기록해 신뢰를 쌓아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진료 비용도 투명하게 영수증에 상세히 기재하고 있다”면서 “재료비를 아껴서 조금의 이윤을 남기는 것보다는 감염 및 멸균관리 등을 조금 더 신경쓰면서 환자에게 최선의 안전한 진료를 추구하는, ‘일산에서 가장 잘하는 치과’로 이름을 남기고 싶다”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