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9.10 화 15:15
상단여백
HOME 업계 업계뉴스 모바일
오스템임플란트, SW 기획 및 전문가 양성연구개발 통한 글로벌 리더 육성 치의료분야 전공 장학생 선발 … 입사기회도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 이하 오스템)가 지난 1일과 3일 ‘SW 기획 장학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

오스템은 디지털 덴티스트리 사업역량을 강화하고 SW 기획자 전문가 집단 양성을 위해 올해 ‘오스템 SW 기획인재 장학생 제도’를 시작했다.

SW 기획 역량이 우수한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오스템은 지난 5월 전국 대학의 치기공(학)과와 치위생(학)과, 의공학과 등 치과의료분야 전문지식을 갖춘 3~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장학제도 설명회를 가졌으며, 엄정한 심사를 통해 장학생들을 선발했다. 7~8월에는 SW 기획 이론, 제품 기획 방법론, UI 기획 등을 주제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SW 기획 장학증서 수여식’에는 교육을 마친 약 50명의 학생이 참석했다.

현재 오스템은 IT 및 SW 관련 22개 중점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SW제품개발 분야에서는 ‘OneClick’, ‘하나로’, ‘두번에’를 비롯해 치과 상담용 소프트웨어 ‘OneCodi’, 치과 2D 영상 소프트웨어 ‘OneVision’, 치과용 CT 3D 영상 소프트웨어 ‘One3D’ 등 실제 치과에서 사용 중인 소프트웨어 제품들이 중요한 역할을 차지하고 있다.

SW 기획 분야에서는 치과 전문 포털 서비스 ‘DenALL’을 비롯해 온라인 주문서비스, 온/오프라인 교육 업무관리 서비스 등을 하고 있으며, 향후 회사 업무관리 솔루션과 주문관리솔루션 등의 정보화 분야 서비스도 준비 중이다.

장학증서 행사에 참석한 한 학생은 “치과 시장에서 디지털 덴티스트리 분야가 각광받으며, 하드웨어와 함께 IT 및 SW의 중요성이 크게 인식되고 있다”면서 “장학생으로 선발돼 교육을 받으면서 글로벌 치과 시장에서 오스템의 성장 가능성을 충분히 엿볼 수 있었다”고 만족스러움을 표했다.

오스템 관계자는 “오스템은 2023년 매출액 1조4000억 원 달성, 글로벌 1위 치과 임플란트 기업이 목표”라며 “그 일환으로 핵심 원천기술 연구개발을 통한 디지털 치과 소프트웨어의 글로벌 리더를 육성하기 위해 이번 장학제도를 진행하게 됐다”고 의의를 밝혔다.

한편 이번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들은 오는 9월까지 SW 관련 과제를 수행하게 된다. 과제평가 후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에게는 오스템 입사 기회가 주어진다.

구명희 기자  nine@dentalarirang.com

<저작권자 © 덴탈아리랑,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명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