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6:31 (목)
27일 정책포럼 … ‘1인 1개소법’ 헌법적 당위성 알린다
상태바
27일 정책포럼 … ‘1인 1개소법’ 헌법적 당위성 알린다
  • 구명희 기자
  • 승인 2019.08.16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계 회원 및 시민단체 의견 청취

대한치과의사협회(회장 김철수) 치과의료정책연구원(원장 민경호, 이하 정책연구원)은 오는 27일 치과의사회관 강당에서 ‘국민의 건강권 보호를 위한 1인 1개소법의 헌법적 당위성’이라는 주제로 정책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정책포럼은 민경호 정책연구원장을 좌장으로, 헌법전문 오승철 변호사가 ‘1인 1개소의 헌법적 당위성’을 주제로 발표에 나선다.

이후 국민건강보험공단 김준래 변호사, 치과의사출신 법무법인 오킴스 김용범 변호사, 대한치과의사협회 이재용 정책이사, 건강세상네트워크 김준현 공동대표 등의 패널토론이 이어지며 청중과의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돼 있다.

민경호 정책연구원장은 “국민의 건강권 보호를 위한 1인 1개소법의 헌법적 당위성에 대한 명확한 근거가 제시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시민단체를 포함한 다양한 의견을 청취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회원들의 많은 관심과 참석을 당부했다.

김철수 회장은 “지난 2016년 3월 10일, 1인 1개소법 관련 공개변론이 헌법재판소 대심판정에서 개최된 지 벌써 3년 5개월이 경과되는 시점에서 최근 정책연구원에서 실시한 1인 1개소법 헌법적 당위성 연구결과를 토대로 헌법적인 관점에서 합헌의 필수불가결한 타당성 근거가 제시될 것”이라며 이번 정책포럼 개최 의미를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