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관절장애교육연구회, 앙코르 세미나 성료
상태바
턱관절장애교육연구회, 앙코르 세미나 성료
  • 서재윤 기자
  • 승인 2019.08.08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턱관절치료 실전적용 노하우

김욱(의정부TMD치과) 원장 초청 ‘2019년 제4회 턱관절장애, 이갈이, 코골이 및 수면무호흡증 등 임상 완전정복을 위한 One-Day 앙코르 세미나’가 지난달 28일 서울대치과병원 지하 1층 제2강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번 세미나는 일요일 아침부터 시작됐음에도 불구하고 사전등록한 개원의, 봉직의, 공보의, 군의관, 전공의 등 140여 명의 치과의사들이 강연장을 가득 메우며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턱관절장애의 진단 및 치료, 교합안정장치요법, 보험청구, 이갈이의 진단 및 치료, 보톡스 주사요법 등 각 주제별로 열띤 강연이 이어졌다. 

연자로 나선 김욱 원장은 24년차 구강내과 전문 개원의로서 개원가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턱관절장애의 진단, 치료 및 보험청구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했다.

또한 기존 Dental CBCT 장비를 활용해 턱관절 주사요법의 임상적 정확성과 성공률을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는 ‘Dental CBCT-guided TMJ Injection’과 습관성 탈구 환자 치료를 위한 외측익돌근내 보툴리눔 독소 주사요법, ‘Coronoid Impeding Splint(오훼돌기 방해를 이용한 탈구방지장치)’ 등 최신 의료술식을 소개해 큰 주목을 받았다.

CEREC System의 임상 연자인 손병진 원장은 국내 최초로 CAD/CAM을 이용한 Block Milling 및 3D Printing 방식의 교합안정장치 제작에 대한 특강을 진행하는 등 최첨단 의료기술을 소개했다. 

강연 후에는 이개측두신경전달마취, 턱관절장애, 근막통증, 이갈이, 두통 환자에 대한 치료 목적의 교근, 측두근, 흉쇄유돌근, 승모근에 대한 보툴리눔 독소 주사요법뿐만 아니라 Gummy Smile, 안면 주름 개선 등 미용 목적의 주사요법 시연도 1시간 이상 진행됐다.

한편 턱관절장애교육연구회는 사전등록 마감으로 참석하지 못한 치과의사들을 위해 오는 9월 29일, 11월 24일 서울대치과병원에서 앙코르 세미나를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