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6:34 (화)
브레인스펙병원교육개발원, 보험청구 ‘실수’ 뿌리 뽑는다!
상태바
브레인스펙병원교육개발원, 보험청구 ‘실수’ 뿌리 뽑는다!
  • 박하영 기자
  • 승인 2019.08.08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핵심 쏙쏙 보험청구 초급편

㈜브레인스펙병원교육개발원(대표 김민정, 이하 브레인스펙)은 오는 18일 오후 2시부터 총 3시간동안 방배동 브레인스펙 세미나실에서 보험청구 초보자를 대상으로 치과보험청구방법 초급 세미나를 실시한다.

‘너무 알고 싶은 치과보험청구방법(초급편)’을 주제로 정미 치과보험전문컨설턴트가 연자로 나서 10명 중 9명이 실수하지만 누구에게 물어보기 애매해 속절없이 끙끙거리는 보험청구에 대한 고민을 해소한다.

정미 강사는 △건강보험의 틀을 잡아주는 건강보험 System 이해하기 △주요 심사조정사례로 알아보는 각 진료항목별 Check point △심사조정을 줄여주는 심사평가원 홈페이지 활용하기 등 3개의 세션으로 나눠 치과보험청구의 핵심만 뽑아 전달할 예정이다.

먼저 ‘건강보험의 틀을 잡아주는 건강보험 System 이해하기’ 강의에서는 △심사평가원의 심사시스템을 알면 보험청구가 보인다 △모르면 죄가 되는 부당청구와 임의 비급여 피해가기를 다루고, ‘주요 심사조정사례로 알아보는 각 진료항목별 Check point’에서는 △헷갈리는 기초진료 깔끔하게 정리하기 △주로 실수하는 보존치료 Check point △알쏭달쏭 치주치료 심사조정 피해가기 △심사조정이 많은 외과치료 Case 알아보기를 짚어준다.

마지막 강의인 ‘심사조정을 줄여주는 심사평가원 홈페이지 활용하기’에서는 △뒤지면 다 나오는 심사평가원 홈페이지 활용방법 △지급불능과 심사조정 미리 피해가기를 강연한다.

브레인스펙 관계자는 “부당청구와 임의 비급여 피해가는 방법 등 심평원의 심사시스템만 알아도 보험청구가 눈에 보인다. 이번 치과보험청구방법 세미나는 헷갈리는 기초진료를 깔끔하게 정리하고, 치과에서 주로 실수하는 청구 포인트를 바로 잡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10년차 치과보험청구전문컨설턴트가 전하는 노하우를 놓치지 말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