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디세이프, ‘PiezoSurgery 활용법 총정리’ 세미나 성료
상태바
엠디세이프, ‘PiezoSurgery 활용법 총정리’ 세미나 성료
  • 박아현 기자
  • 승인 2019.08.08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에조 서저리 완전 정복
정확하고 안전한 수술 … 임상증례 통해 증명

㈜엠디세이프(대표 전현재)와 Mectron社가 공동 주최한 ‘PiezoSurgery 활용법 총정리’ 세미나가 지난달 28일 서울대학교 치과병원 지하1층 제1강의실에서 성공적으로 열렸다.

이번 세미나는 피에조 서저리의 원조인 이탈리아 Mectron社의 Mauro Labanca D.D.S와 피에조 서저리의 거장 손동석(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치과) 교수가 함께 피에조 서저리의 실질적 활용법 전수를 예고해 시작 전부터 많은 기대를 모았다.

오전 세션을 맡은 손 교수는 ‘Simplified surgical management for ridge and sinus augmentation using piezoelectric bone surgery’를 주제로 강연했다. 손 교수는 실제 임상증례와 함께 피에조 서저리를 활용한 상악동 거상술, 임플란트 주위염 처치 등 다양한 술식을 상세히 짚었다.

특히 상악동 거상술 시 연조직에는 반응하지 않고 경조직에만 반응하는 피에조 서저리를 활용해 상악동 막이 찢어질 수 있는 위험 등에서 벗어나 안전한 수술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세부적으로 전수하며 호평을 받았다.

오후 세션은 Mauro Labanca 의 ‘Extraction Techniques with Piezosurgery + Post extractive implant site prep. with Piezoelectric protocol Additionly Ridge sprit Crest’ 강연이 펼쳐져 서저리에 대한 전체적인 개론부터 임상활용까지 아우르며 큰 박수를 받았다.

엠디세이프 관계자는 “세미나뿐만 아니라 함께 마련된 전시부스에서 돼지턱뼈를 이용한 피에조 서저리 체험존을 운영해 높은 반응을 이끌었다”면서 “과거의 피에조와는 달리 속도, 절삭력 등 모든 면에서 업그레이드 됐다는 의견이 대부분이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