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 개원의를 위한 치주 비타민 성황
상태바
신흥, 개원의를 위한 치주 비타민 성황
  • 구명희 기자
  • 승인 2019.07.25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립 러닝 방식 “흥했다”
교재 읽고 ‘선’ 학습 효과 톡톡

㈜신흥이 주최한 ‘개원의를 위한 치주 비타민’ 세미나가 지난달 13일 서울 신흥연수센터에서 진행돼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번 세미나는 박정철(단국치대 치주과학교실) 교수와 임현창(경희치대 치주과학교실) 교수가 공동 집필한 『치주비타민(2017)』을 기반으로 진행된 치주 원데이 마스터 코스로, 세미나에 등록한 수강생들인 본 강연에 앞서 먼저 지급받은 『치주비타민』 교재를 읽고 학습한 뒤 수업에 참여하는 플립 러닝 방식으로 진행됐다.

국내에서 최초로 진행하고 있는 플립 연수회인 만큼 이번 세미나는 미리 학습해 온 수강생들의 능동적이고, 열의 가득한 세미나가 이뤄졌다. 

특히 실제 임상과도 같은 생동감 넘치는 실습을 통해 연자와 수강생 모두가 아낌없이 노하우를 공유하고 배우는 학술의 장으로 거듭난 것.

세미나에 참가한 한 수강생은 “사전에 제공된 『치주비타민』 교재를 먼저 학습해오니 더욱 세미나 내용에 대한 이해가 쉬웠다”면서 “이론과 실습이 적절히 조화된 강연 덕분에 하루 만에 치주 임상에 대한 기초능력이 다져진 것 같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이번 세미나를 이끈 박정철 교수는 “수강생들이 먼저 교재를 읽고 궁금했던 점을 세미나 당일 많이 물어봤다. 덕분에 더욱 집중력 있고 보람찬 세미나가 됐다”면서 “앞으로도 치주에 대한 더욱 깊이 있는 강연을 준비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신흥은 하반기에도 다양한 세미나를 준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