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 ‘Sinus Hands-on’ 성황
상태바
신흥, ‘Sinus Hands-on’ 성황
  • 구명희 기자
  • 승인 2019.07.11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악동 치료전략 “눈이 번쩍”

㈜신흥이 주최한 ‘김현종 원장 초청 Sinus Hands-on Seminar’가 지난달 22일과 29일 신흥연수센터에서 총2회에 걸쳐 생생한 Sinus 임상 노하우를 전달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세미나 연자로 나선 김현종(가야치과병원) 원장은 ‘상악동 골이식’을 주제로 임상 노하우를 전달했으며, 첫 번째 시간에는 상악동 골이식과 연관된 해부학적 고려사항과 상악 구치부의 치료전략 수립에 대해 알아보며 Lateral approach 실습을 병행했다.

이어지는 두 번째 시간에는 직접 돼지뼈의 멤브레인을 거상하고 Crestal approach에서 골이식재를 이식하는 실습이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

수강생들이 직접 실습에 활용한 ‘SIS Sinus Kit’에 대한 반응도 뜨거웠다. 수강생들은 Crestal & Lateral Approach Sinus Kit의 Hydro-Membrane Lift를 통한 수압거상 실습을 진행해 임상의 효율성을 높였다. 또한 Lateral Approach에서 점막 손상의 위험을 줄이고 빠르게 골창 형성을 가능하게 하는 Sinus Lateral Drill과, Crestal Approach에서 골이식재를 쉽게 밀어 넣고 퍼뜨릴 수 있는 Rotary Plugger에 대해 높은 만족감을 나타냈다. 수강생들은 실습이 끝난 후에도 ‘SIS Sinus Kit’에 대한 뜨거운 관심이 이어졌다는 후문이다.

신흥 관계자는 “앞으로도 SIS 제품과 Sinus 관련 세미나에 대한 임상가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세미나를 계획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