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학교치과병원, 융복합치의료동 준공식
상태바
서울대학교치과병원, 융복합치의료동 준공식
  • 구명희 기자
  • 승인 2019.07.04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구강진료 ‘컨트롤 타워’

서울대학교치과병원(병원장 허성주)은 지난달 27일 ‘서울대학교치과병원 융복합치의료동 증축공사 준공식’을 진행했다.

융복합치의료동은 기존 서울대치과병원 저경쉼터 부지에 지상 8층 건물로 들어섰으며, 연면적은 5,328.28㎡다.

1층부터 4층까지는 장애인과 희귀 난치성 환자의 진료를 포함한 공공의료를 수행할 예정이며, 5층부터는 글로벌 치의학 인재양성 및 융복합치의료 연구를 수행한다.

특히 ‘중앙장애인구강진료센터’는 단순히 환자 진료 기능뿐만 아니라 권역별 장애인구강진료센터를 지원하고 국가 구강보건 정책 수립 및 시행을 지원하는 등 전국 장애인구강진료센터의 컨트롤 타워 역할을 하게 된다.

교육 분야에서는 ‘해외치의학자 연수센터’를 통해 치과병원의 미래발전을 위한 글로벌 치의료 인재도 육성할 계획이다. 연구 분야는 ‘융복합 R&D센터’에서 치의료기기 아이디어 실용화 등 관련 산업체와의 연계를 통해 융복합치의료기술 연구를 활성화해 글로벌 수준의 연구경쟁력을 높일 예정이다.

허성주 병원장은 “융복합치의료동은 서울대치과병원의 과거와 미래가 만나는 곳으로 서울대치과병원이 추구하는 세계 최고의 치과병원, 국민에게 사랑받는 치과병원이라는 목표를 위해 노력한 결실 중 하나”라며 “융복합치의료동의 역할은 국내외 치과의사 교류와 4차 산업인 빅데이터 연구의 플랫폼이 될 것이다. 또한 보건복지부 중앙장애인구강진료센터가 운영됨으로써 권역별 장애인 구강진료의 컨트롤 타워이자 한국 공공의료의 중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