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00 (목)
신흥, ‘개원의를 위한 치주비타민’
상태바
신흥, ‘개원의를 위한 치주비타민’
  • 구명희 기자
  • 승인 2019.06.20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초 플립 러닝 연수 … ‘치주비타민’ 기반 원데이 마스터 코스

㈜신흥이 주최하는 ‘개원의를 위한 치주 비타민’ 연수회가 다음달 13일 서울 신흥연수센터에서 개최, 국내 최초 플립 연수회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연수회는 박정철(단국치대 치주과학교실) 교수와 임현창(경희치대 치주과학교실) 교수가 공동집필한 ‘치주비타민(2017)’을 기반으로 진행되는 치주 원데이 마스터 코스다.

‘치주비타민’은 치의학도서 전문 출판사 ‘덴탈위즈덤’의 베스트셀러로 등극할 만큼 치대학생부터 수련의, 개원의까지 모든 치과계 관계자들에게 치주학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연수회는 플립 연수회 형태로 진행될 예정이어서 시작 전부터 주목받고 있다.

플립 연수회는 수업을 듣고 교재를 활용해 복습하는 전통적인 연수회와 달리, 먼저 온라인 강의와 교재를 통해 스스로 학습한 뒤 연수회에 참여해 증례 토론, 핸즈온 실습 등을 진행하는 선 교재 학습, 후 핸즈온 실습의 플립 러닝 방식을 따르는 형식이다.

연수회 참가자들은 사전에 제공되는 ‘치주비타민’ 교재를 동영상 강의와 함께 학습한 후 본 연수회에 참여해야 한다. 연수회 당일에는 두 명의 연자가 교재를 기반으로 하는 토론과 핸즈온 실습이 이뤄진다.

연수회를 준비하고 있는 박정철 교수는 “치주비타민은 방대한 치주학의 기본 내용을 알기 쉽고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인 책”이라며 “이번 연수회를 통해 치주질환의 진단과 치료계획에서부터 다양한 증례 등 어디에서도 들을 수 없는 치주의 노하우를 전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국내 최대 치과계 온라인 쇼핑몰 덴탈이마트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 가능하며, DV패밀리 회원은 5% 할인된 가격에 등록할 수 있다.

한편 ‘치주비타민’은 △칼을 댈 것인가 말 것인가 △치주의 취약점 Furcation △골 Defect의 분류 △치주조직재생 미생에서 완생으로 △치관연장술 △잃기 전에 채우는 치조제 보존술 △치주질환과 위험 인자 △치주염인 듯 치주염 아닌 치주염 같은 등 8개 챕터로 나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