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6.25 화 10:19
상단여백
HOME 업계 업계뉴스 모바일
아이비덴탈, 치주조직재생용 이식재 ‘리제노머’ 인기탁월한 치주조직재생력

㈜아이비덴탈(대표 하일)의 치주조직재생용 이식재 ‘리제노머(Regenomer)’가 뛰어난 연조직과 골 재생능력으로 개원가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리제노머’는 복원력이 뛰어난 기공성 스폰지 형태의 치주조직재생용 이식재로 의료용 비항원 Atello 콜라겐으로 구성돼 있다. 

‘리제노머’는 치조골이 일부 상실된 발치창에 충전해 창상면 보호 유지 및 육아조직형성을 촉진하는 발치창용 보호재다.

골 조직을 구성하는 주된 단백질인 콜라겐을 치주조직 결손부위에 채워줌으로써 주위의 골아 세포가 이동해 자랄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해 골 재생에 유리한 환경을 조성한다.

발치창 내 음식물 및 기타 이물질 침입을 방지하고 상처부위를 보호해 새로운 조직성장을 촉진시키며 또한 연조직의 발치창 내 함몰현상을 방지하며, 치조골이 흡수되는 것을 막아준다. 

아울러 ‘리제노머’는 열탈수 가교 처리로 항원성을 제거하고 생분해 시간을 연장했으며, 치주 및 구강 점막 내 창상면을 보호, 지혈하고 연조직을 형성해 치은 퇴축을 방지한다.

혈소판 응집반응 촉진으로 지혈효과가 뛰어나 세포활성 유도에 의한 조직 재생촉진, 창상면 보호 유지 효과에 의한 부종 감소 및 통증 완화와 Dry Soket 방지 등의 효과가 있다.

‘리제노머’는 블록형(8×8mm)과 플러그형(18×8, 25×12mm) 두 가지로 구성돼 있으며 특히 블록형의 경우 골이식재 이식 후 뚜껑을 덮듯이 삽입이 가능해 연조직의 재생을 더욱 빠르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어 Bio-Col Technique 시 경제적이기까지 하다.

또한 ‘리제노머’는 지난해 10월부터 보험에 등재돼 부담 없이 사용이 가능해져 개원가의 더욱 관심을 받고 있다.

서재윤 기자  tjwodbs9@dentalarirang.com

<저작권자 © 덴탈아리랑,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재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