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9.18 수 11:52
상단여백
HOME 학술정보 교정 모바일
한국구강근기능연구회, ‘구강근기능요법’ 세미나교정치료 ‘더’ 효율적으로!

한국구강근기능연구회(회장 이은희)가 주최한 ‘구강근기능요법 세미나’가 지난 2일 신원덴탈 세미나실에서 열렸다.

구강근기능의 중요성, 구강근기능 이상의 진단과 함께 Myofunctional Therapy 실습 등으로 구성된 이날 연수회에서는 바른 저작, 연하, 호흡, 자세 등에 대한 설명과 이러한 요건을 제대로 갖추지 못했을 경우 발생하는 부정교합, 교정치료의 재발 등을 심도 있게 다뤘다.

아울러 환자 케이스에 따른 정확한 Myofunctional Therapy의 처방과 원리, 지도방법 등을 실습을 통해 몸으로 익히면서 환자에게 효율적으로 설명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연자로 나서 연수회를 이끈 이은희 회장은 “좋지 않은 구강근기능을 갖고 교정치료를 하는 환자에게 구강근기능치료는 교정치료를 더욱 수월하게 할뿐 아니라 지속적으로 안정된 결과를 보장한다”면서 환자와 술자 모두에게 큰 도움이 되는 구강근기능치료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구강근기능연구회는 오는 12월 1일 이상민(단국치대 교정과학교실) 교수, 김경아(경희치대 교정과학교실) 교수를 연자로 초청해 ‘교정치료의 기능’이란 주제로 심도 있는 학술대회를 계최할 예정이다.

구명희 기자  nine@dentalarirang.com

<저작권자 © 덴탈아리랑,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명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