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8 (금)
서울치의학교육원, 원데이 클래스 모집
상태바
서울치의학교육원, 원데이 클래스 모집
  • 박하영 기자
  • 승인 2019.05.30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험청구·교정상담 레벨 UP

오는 6일 공휴일임에도 불구,보험청구와 환자상담에 대한 공부는 계속된다. 

서울치의학교육원(교육원장 황성연, 이하 SIDA)은 ‘청구화면으로 쉽게 공부하는 치과보험청구과정-아이프로’와 ‘환자를 힐링시키는 교정상담 & 환자관리’를 강의한다.

SIDA에서 마련한 보험청구 강의는 오후 12시부터 SIDA교육원에서 진행된다. 데스크 업무를 시작하거나 이제 막 준비하는 단계인 아이프로를 처음 사용하는 초보자를 대상으로 실제 청구방법을 캡처해 보험청구의 흐름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 

커리큘럼은 △기초(진료비 가산, 본인부담금, 진찰료, 처방전, 치과마취, 방사선 등) △보존치료 △근관치료 △외과치료 △치주치료 △틀니, 임플란트 등으로 나눠 수강 후 바로 치과에 적용할 수 있게 구성됐다.

같은 날 오후 2시부터 시작되는 교정상담 강의에서는 상담을 부드럽게 리드하며 동의율을 높일 수 있는 노하우를 공유한다. 

교정상담 동의율 90% 이상을 끌어내는 조한나(사과나무치과병원 교정과) 실장이 강사로 나서 교정상담법, ‘나만의 상담법’ 업그레이드, 불만환자 관리법을 강의한다. 

강의는 △환자를 힐링 시키는 초진 상담(라포 형성, 신뢰를 끌어올리는 두 번째 만남: 주치의 면담 등) △동의를 이끌어내는 결과 상담(신뢰의 완성: 정밀진단 결과 상담, 신뢰의 서약: 동의서 작성, 사례로 풀어보는 결과 상담 Tip) △케이스로 쉽게 이해하는 교정환자 관리(신뢰유지, 기록, 감성을 활용한 환자 관리법) △불만환자 관리(컴플레인 해결의 중요성, 응대 전 준비, 응대 5단계) 등으로 예정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