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여자치과의사회, WDAPF 첫 개최
상태바
대한여자치과의사회, WDAPF 첫 개최
  • 서재윤 기자
  • 승인 2019.05.16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치의 교류 활성화

대한치과의사협회(회장 김철수)와 서울특별시가 공동주최하고 APDC 2019 조직위원회와 대한여자치과의사회(회장 박인임)가 주관한 ‘Women Dentists Asia-Pacific Forum(이하 WDAPF)’가 ‘APDC 2019’ 둘째 날인 지난 11일 코엑스 318호 강연장에서 80여 명의 국내외 여성치과의사가 참여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박인임 회장의 개회사로 시작한 이번 WDAPF는 FDI 회장인 Kathryn Kell과 FDI 전 회장인 Tin Chun Wong, 이지나 대여치 국제위원장 등의 축사와 아시아태평양치과의사연맹 회원국인 캄보디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치과의사협회의 회장은 맡고 있는 여성대표들의 연설이 진행됐다. 기념식 이후에는 이민정 대여치 수석부회장이 대여치의 활동을 소개하는 시간을 갖고 베트남, 미얀마, 인도, 일본에서 참가한 여성치의들이 각 나라에서 활발하게 연구가 진행되고 있는 치과계 현안에 대해 발표했다.

박인임 회장은 “이번 WDAPF가 아시아 태평양 지역 여성치과의사 대표들의 발표와 강연을 통해 형성한 유대를 지속적인 관계로 나아가는 데 시작점이 되길 바란다”며 “열정과 책임감을 가지고 항상 최선을 다하는 여성치과의사들이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많은 성원과 지지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